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윈도우XP 보안 취약점을 보완하는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와 ‘알약 레거시 프로텍터’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윈도우XP는 8일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업데이트 지원이 종료됨에 따라, 제로데이 공격 등 보안 취약점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PC, POS, ATM 등 다수의 산업용 기기가 윈도우XP를 사용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는 브라우저 및 다양한 소프트웨어의 취약점 악용 공격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차단하는 악성코드 사전 방역 프로그램이다. 특히 웹페이지의 취약점을 통해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드라이브 바이 다운로드(Drive by download) 공격 차단뿐만 아니라, 주요 프로세스의 의심 행위와 의심 파일을 실시간으로 감시하여 PC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는 알약 포함 타 백신이 설치된 PC에서도 동시에 사용 가능하여, 사용자 PC의 사전방역 수준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용 시스템 보안 솔루션 ‘알약 레거시 프로텍터’는 악성코드 및 알려지지 않은 윈도우XP 보안 취약점 공격을 차단함으로써, XP 지원 종료에 따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관리자의 업무 부하가 적으며, 기기 리소스 사용을 최소화하여 저사양 시스템에도 설치 및 운용이 가능하다.

[더게임스 서삼광 기자 seosk@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