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대표 서수길)는 오는 8일 곰eXP 스튜디오에서 ‘워크래프트3 Moon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경기는 ‘워크래프트3’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장재호 선수의 군입대를 앞두고 펼치는 고별전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아프리카TV와 GEM(글로벌 e스포츠 매니지먼트)는 장재호 선수를 위해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 이날 경기는 이형주(Check) 전 프로게이머 외에도 중국 프로게이머 후앙시앙(TH000), 슈웬 왕(Infi) 등이 직접 한국을 방문해 치열한 대전을 벌일 전망이다.

더불어 팬들을 위한 소통과 공감의 시간도 마련된다. 경기가 종료되면 장재호 선수는 경기에 참여한 프로게이머들과 함께 자신의 선수 생활을 회고하는 토크쇼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현장에 참여한 팬들을 위한 다양한 선물을 풀어놓을 예정이다.

이번 ‘워크래프트3 Moon 챌린지’는 당일 곰TV 스튜디오를 방문하면 누구나 무료로 현장 관람이 가능하다. 또 아프리카T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무료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장재호 선수는 지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성화 봉송에 참여해 한국 e스포츠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