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 권오현)는 가전, TV, 스마트폰 등 집안의 가전기기들과 IT기기들을 통합 플랫폼으로 연동시키는 '삼성 스마트폼' 서비스를 올해 상반기에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회사는 스마트홈 사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와 로고, 'Smart Living & Beyond(스마트한 삶, 그 이상의 가치)'라는 슬로건 등을 공표하고 오는 7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4 전시회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이 회사는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교감한다는 목표 아래 ▲간편한 통합 기기 제어 ▲장시간 집을 비울 때도 걱정없는 '홈 뷰' ▲스마트한 기기관리 등의 3대 서비스를 우선 제공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생활가전과 스마트TV, 스마트폰·태블릿PC는 물론 웨어러블 기기인 '갤럭시 기어'까지 통합플랫폼과 전용서버로 묶어, 하나의 통합 앱에서 집 안의 모든 기기를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이 회사는 집 안의 기기들을 연동시키기 위한 연결 표준규격을 개발해 삼성의 모든 스마트홈 대상 제품에 적용하고, 이를 다른 업체 제품까지 확대해 스마트홈 생태계를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스마트 출입통제, 에너지, 건강, 친환경 등 다양한 분야로 서비스 영역을 넓힐 예정이다.

특히 이 회사는 '안드로이드'를 비롯한 각종 운영체제를 '삼성 스마트홈' 플랫폼과 연동되도록 하는 개방형 생태계를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정보통신기술, 건설, 에너지, 의료 등 분야의 협력사들과 차세대 먹을 거리 발굴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더게임스 임지혜 기자 jihye1116@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