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꾸미는~ 나만의 글로브~
마법과 팬터지 배경의 SNG…귀엽고 깜찍한 그래픽 화면 가득

게임빌은 최근 마법 세계의 팬터지 세계관이 돋보이는 ‘비밀의 레시피’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이 작품은 꼬마 마녀 실론의 성장기를 통해 마법 스토우 글로브 속 마을과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다. 독특한 세계관 속 풀 3D의 뛰어난 그래픽과 자유롭게 유저들의 개성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이 게이머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비밀의 레시피’는 SNG와 타이쿤 게임이 섞여 색다른 재미를 자아내는 게임이다. 마을과 레스토랑을 동시에 운영해 나의 글로브를 만들어나가는 것이다. 메인이 되는 콘텐츠인 레스토랑 운영은 간단하다. 레스토랑을 넓히고 최대한 많은 테이블에서 음식을 만들고 판매하는 방식이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이 늘어나고, 제조할 수 있는 음식이 늘어난다. 모든 요리를 마스터하면 비밀의 레시피가 열려 마법 레스토랑을 꾸려나갈 수 있는 것이다.

다양한 동물 쉐프를 고용해 음식과 음료를 만들어 레스토랑을 함께 운영하게 된다. 처음에는 한 명의 기본 쉐프로 시작하지만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더 많은 쉐프를 고용할 수 있다. 유저의 조건에 따라 고용할 수 있는 쉐프가 달라지므로 쉐프를 고용하고 싶다면 기본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각각의 쉐프는 특징이 있어 요리할 수 있는 음식이 모두 다르다. 투칸 쉐프는 열대 과일 요리, 사자 쉐프는 육류 요리, 펭귄 쉐프는 일식 요리, 토끼 쉐프는 베이킹에 특화돼 있다. 요리를 만들면 만들수록 숙련도가 쌓여 보상금과 효과가 늘어나는 것도 쏠쏠한 재미 요소다.

더 많은 쉐프를 고용해 독특한 음식을 만들 수 있다는 부분은 유저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 아기자기한 그래픽 ‘여심’ 자극
여성 이용자들이 주로 SNG를 즐기는 만큼 이 작품도 귀여운 캐릭터와 다양한 장식 아이템으로 여심을 흔든다. 풀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제작돼 4방향 회전이 가능해 기존 SNG에서 볼 수 없었던 마을의 뒷면까지 꾸밀 수 있다. 특히 이 작품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자유도다. 레스토랑과 마을은 기본이고 음악, 배경, 글로브까지 유저의 입맛에 맞춰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개성 넘치는 게임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게 된다.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하고 배치해 마을을 꾸미는 것에서 더 나아가 마법으로 아이템의 크기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 모든 데코레이션 소품은 최대 4단계까지 크기를 키우는 것이 가능해 작은 소품도 건물만한 크기로 키울 수 있다. 유저들이 꾸밀 수 있는 것은 글로브 내 마을만이 아니다. 스노우볼 모양의 글로브를 진주 조개 글로브, 케익 글로브, 나침반 글로브, 선물 글로브, 바구니 글로브 등 다양한 장식의 글로브로 변경할 수 있다. 이에 더해 글로브 밖의 배경 화면도 바다, 디저트, 여행, 청혼, 소풍 등 다양한 콘셉트의 배경으로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 관전모드 지켜보는 재미 ‘짭짤’
게임에 탑재된 이색 시스템으로는 음악을 들으며 유저의 레스토랑을 살펴볼 수 있는 관전 모드가 대표적이다. 일정 시간 동안 터치 하지 않으면 화면 상단에 현재 시간과 함께 BGM이 흐르는 관전 모드로 바뀌는데, 아기자기한 동화 같은 풍경에 넋을 잃고 화면을 바라보게 만든다. 이에 더해 내 마을이 고정돼있던 다른 SNG와는 달리 ‘비밀의 레시피’에서는 내가 꾸미는 글로브의 위치를 마음대로 조정하는 것이 가능해 관전 모드를 통해 내 글로브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150개가 넘는 다양한 메인 퀘스트와 이벤트 퀘스트는 SNG 게임의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히는 콘텐츠 부족으로 인한 유저 이탈 현상을 막기에 충분하다. 퀘스트를 통해 이어지는 주인공의 성장 스토리는 하나의 만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유저에게 안겨준다. 특히 레스토랑 사장 카모마일과 주인공 어머니 다즐링의 과거사, 거래처 사장 타임과의 러브 라인, 타임을 짝사랑 하는 아가씨 로즈마리의 이야기 등 다양한 NPC를 통한 스토리텔링이 굉장히 탁월하다.

또한 독특한 콘셉트의 SNG이니 만큼 ‘공룡알 탕위안’, ‘코끼리 등심 커틀릿’ 등 세상에 없는 새로운 레시피의 마법 요리를 만드는 것도 이 작품만의 재미 요소다. 특이한 요리 이름과 함께 제공되는 요리 정보는 하나하나 눌러보는 즐거움을 안겨준다.

개구리 왕자가 제일 좋아하는 마카롱으로 엄지 공주가 사라진 후 식음을 전폐할 때 먹었다는 이야기가 전해 내려온다는 ‘왕자개구리 마카롱’, 할로윈데이에 사용했던 호박 안에 야채를 넣고 늙은 마녀에게서 얻은 박쥐 날개를 올린 후 훈제해 만들어 무서운 꿈을 꾸는 아이에게 효과가 있다는 ‘박쥐날개단호박찜’ 등 재미있는 요리 설명은 모든 요리를 만들어 보고 싶은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 카카오 아닌 유저와도 친구 맺기
카카오 게임하기 플랫폼을 통해 출시된 작품이지만 카카오 친구가 아닌 다른 유저와도 자유롭게 친구를 맺을 수 있다는 점은 이 작품의 장점이다.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SNG인 만큼 ‘스윗 슈가 뿌리기’, ‘알바 신청하기’ 등 친구들과 함께 나눌 소셜 기능이 대거 탑재되어 있는 점도 인기 요소로 기대가 높은 상황이다. ‘스윗 슈가 뿌리기’는 친구의 글로브에 놀러가 친구의 요리에 스윗 슈가를 뿌리면 보너스로 10 매직 파우더를 얻는 콘텐츠다. 지나다니는 사람을 클릭하면 골드와 하트를 얻을 수 있고, 친구의 레스토랑에서 알바를 신청하면 골드와 별을 얻을 수 있다.

이 작품의 화폐 단위는 크게 네 가지로 나뉜다. 먼저 하트는 친구의 글로브를 방문해 하루에 3개씩 얻을 수 있으며 글로브 확장과 하트로만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글로브를 꾸미는데 사용된다. 매직파우더는 생산 인테리어를 움직이는 재료로 요리를 완성하거나 친구의 요리에 스윗슈가를 뿌려 보너스로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매직 파우더 가방은 데코 소품을 구입하면 늘어나 더 많은 매직 파우더를 보유할 수 있다. 다양한 소품을 구입하고 글로브를 꾸미는 데 사용되는 골드는 생산 인테리어를 수확해 얻게 된다. 또한 퀘스트와 친구에게 신청한 알바를 통해 더 많은 골드를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캐시 단위인 캔디는 요리와 생산을 바로 마칠 수 있게 해주고 캔디로만 구입 가능한 글로브 아이템으로 글로브를 꾸미게 도와준다.

한편 이 회사는 출시를 기념해 ‘친구 초대 이벤트’, ‘추천인 이벤트’, ‘첫구매 감사 이벤트’, ‘공식 카페 가입 이벤트’ 등 많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더게임스 임지혜 기자 jihye1116@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