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구본준)는 첫 커브드 스마트폰 'LG G 플렉스' 주요 사양과 디자인을 28일 공개했다.

이 회사는 다음달  'LG G 플렉스를' 출시,  G시리즈 브랜드를 보다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국내 이통 3사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나설 예정이다.

LG전자는 커브드 스마트폰 출시를 위해 LG디스플레이, LG화학 등 LG그룹 관계사들과 개발단계부터 협력해 왔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LG디스플레이가 개발한 세계최대 크기의 스마트폰용 커브드 디스플레이, LG화학이 개발한 세계최초 커브드 배터리를 적용했다.

'LG G 플렉스'는 하나의 픽셀 안에 Red, Green, Blue 3개의 서브픽셀을 넣은 Real RGB 방식을 적용해 보다 선명한 화질과 정확한 색상을 제공한다. 또 커브드 디스플레이에 적용된 플라스틱 OLED 공법은 유리기판이 아니라 탄성도가 높은 얇은 플라스틱 기판 위에 OLED 소자를 입히는 방식이다.

커브드 배터리는 LG화학이 독자 개발한 스택앤폴딩 기술이 적용돼 구부릴 때 받는 물리적 스트레스가 적어 안정성이 뛰어나다. 또 커브드 형태이지만 기존 일반 배터리의 최대 용량 수준인 3500mAh를 탑재했다.

더불어 LG전자는 최적의 곡률 700R을 채택해 위아래 방향으로 휘게 만들었다. 따라서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휴대성, 동영상 시청 시 몰입감 등을 기존 커브드 스마트폰이 구현하지 못한 'G 플렉스' 차별성으로 내세우웠다.

특히 'LG G 플렉스'는 손, 얼굴 등 스마트폰이 자주 맞닿는 곳들과의 조화를 감안해 상하로 휘어진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선택했다. 따라서 상대방 목소리가 또렷하면서도 기존과 같은 목소리로도 발신음량을 더 높일 수 있다.

위아래로 길게 휘어진 곡면 스마트폰은 동영상, 음악 감상 시 사운드를 보다 풍성하게 해준다. 'LG G 플렉스'를 바닥에 놓았을 때 제품 하단 끝 부분에 있는 스피커가 바닥 위로 올라가게 된다. 스피커 위치가 바닥과 닿아 있는 일반 스마트폰과는 달리 스피커에서 나오는 사운드가 접촉면 방해를 덜 받게 돼 더욱 또렷하고 맑은 소리를 전달하게 된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 부사장은 "상하로 휘어진 디스플레이가 진정한 커브드 스마트폰"이라며 "디자인, 하드웨어, UX 모두에서 고객 중심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배려한 'LG G 플렉스'가 커브드 스마트폰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 김수빈 기자 subinkk@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