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은 기존 위치정보 서비스에서 벗어나 실속있는 테마들을 앞세워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10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만 건을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피캣'은 위치 기반 정보 추천 서비스로 음식, 여행, 놀거리 등 유행에 민감한 유저들이 선택한 장소 정보를 검색하고 이를 '픽'하면서 자신의 경험을 추가하고 공유할 수 있다.
한편 SK플래닛은 최근 '피캣'의 업데이트를 통해 소셜, 관리, 검색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 했다. 먼저 닉네임 검색을 통한 친구검색 기능을 추가하고 유명인들을 친구로 추가해 그들이 올리는 사진, 장소정보 등을 받아보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친구들이 방문한 장소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고 검색 기능을 강화해 인기순 랭킹을 '픽'된 숫자를 기준으로 한 직관적 랭킹으로 바꿨다.
한편 이회사는 오는 12월 모바일 웹 네이트 지도에서 별도의 앱 실행 없이 '피캣'이 추천한 인기 장소를 내 위치 기반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할 예정이다.
[더 게임스 구지원기자 endimia@thega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