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 튕겨 병아리 잡기…갑작스런 적 등장 ‘아찔’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는 최근 익숙하지만 새로운 재미 요소로 가득찬 모바일 게임 ‘두근두근 바운스 : 영계의 역습’을 출시했다.

이 작품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숙한 벽돌깨기에 슈팅 게임 요소를 접목시킨 게임으로 병아리 캐치 액션이라는 친숙하면서도 새로운 장르의 게임이다. 특히 특별한 설명 없이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구성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게임 방식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을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이 작품은 벽돌 깨기라는 전통 게임 요소를 이용한 슈팅 게임이다. 유저가 캐릭터를 좌우로 드래그해 머리 위에 있는 막대 바로 볼을 튕겨 여러 모양으로 등장하는 병아리들을 잡는 것으로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막대 바로 볼을 튕겨 벽돌을 깨는 알카노이드 게임 방식에 궤도를 그리며 나타나는 적들을 공을 쏴서 없애는 슈팅 게임의 요소를 접목한 것이다. 캐주얼한 슈팅 아케이드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이 게임은 미드코어와 하드코어 게임을 쉽게 즐기지 못했던 모든 연령대의 유저들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 마왕에 납치된 친구 구하기
이 작품은 어둠의 마왕에게 납치된 친구를 구하기 위해 동화 속 주인공들이 모험을 떠나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유저들은 동화 속 캐릭터 중 하나의 캐릭터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각각의 캐릭터는 3가지 아이템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수 능력을 지니고 있어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게임 속 캐릭터는 피노키오, 앨리스, 피터팬, 어린 왕자부터 최근 추가된 홍길동까지 총 5개다. 각각의 캐릭터는 각자의 이미지에 맞춘 귀여운 외모와 독특한 복장을 하고 있으며, 캐릭터 이미지에 맞춰 각기 다른 공을 지니고 있다. 유저들에게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캐릭터는 피노키오이다. 피노키오는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캐릭터인 만큼 특별한 능력이 없다. 피노키오는 볼이 땅이 떨어지지 않게 하는 보호막, 패널이 이동하는 대로 볼이 움직이는 자석, 볼의 개수가 6개까지 늘어나는 분신볼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 캐릭터는 피노키오라는 목각 인형 이미지에 맞춰 나무를 깎아 만든 나무공을 사용한다.

피노키오를 제외한 캐릭터는 고유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게임을 통해 얻는 골드나 루비를 이용하여 구매해야 한다. 유일한 여자 캐릭터인 앨리스는 몬스터 점수가 30% 증가하고 최초 시작 시 보호의 반지를 착용할 수 있는 특수능력을 지니고 있다. 또한 바의 크기가 길어지는 거대화, 볼의 파워가 세져 강한 적을 쉽게 죽일 수 있는 파워볼, 볼의 크기가 커져 몬스터를 무찌르기 쉬운 거대볼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캐릭터는 오즈의 마법사라는 이미지에 맞춰 무지개 볼을 사용한다.

피터팬은 몬스터 점수 40% 증가, 릴레이 혹은 부활 시 7초간 보호막 효과가 나타나는 특수 효과를 지닌 캐릭터다.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는 볼이 땅에 떨어지지 않게 하는 보호막, 모든 적을 죽일 수 있는 레이저와 볼이 화염에 감싸여 볼이 지나간 자리도 피해를 입히는 화염볼이 있다.

# 펫과 함께 파워 ‘업’
피터팬은 나뭇잎으로 만들어진 의상과 어울리는 나뭇잎 공을 사용한다. 또한 어린왕자 캐릭터는 몬스터 점수가 50% 증가하며 그레이트일 때 보너스 점수가 두 배, 보너스 타임일 때 슈퍼 거대볼을 사용할 수 있는 특수 능력을 지니고 있다.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는 바의 크기가 길어지는 거대화, 패널이 이동하는 쪽으로 공이 따라서 움직이는 자석, 볼의 힘이 세져 강한 적을 쉽게 처치할 수 있는 파워볼이 있다. 이 캐릭터는 자신이 온 외계행성 모양의 공을 사용한다.

최근 추가된 홍길동은 몬스터 점수가 30% 늘어나고 최초 시작시 10초간 레이저를 사용할 수 있으며 레이저 사용시 몬스터 점수를 3배로 얻는 것이 가능한 특수 능력을 보유한 캐릭터다. 또한 볼이 땅에 떨어지지 않게 하는 보호막, 볼의 크기가 커지는 거대볼, 모든 적을 죽일 수 있는 레이저 등 3가지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홍길동은 새롭게 선보인 캐릭터인 만큼 친구초대 및 자랑하기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날개볼로만 구매가 가능하다. 이 캐릭터는 의적이라는 이미지에 맞춰 태극권이 연상되는 모양의 공을 사용한다. 총 5개의 캐릭터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아이템 및 특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최대 30레벨까지 육성 가능하며,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캐릭터가 추가될 예정이다.

게임에서 캐릭터만큼 중요한 것은 캐릭터 옆에서 게임을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펫이다. 현재 게임 속 펫은 다람쥐, 꼬마고릴라, 닌자고양이, 불사조, 꽃양 등 5개다. 다람쥐는 게임 초대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나머지 펫은 루비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먼저 다람쥐는 불을 향해 강한 전기를 발사하는 펫이다. 화면에 볼이 많을수록 더 많은 전기를 발사해 높은 효과를 낼 수 있다. 꼬마고릴라는 몬스터를 향해 바나나를 던지는 펫이다. 바나나는 타겟이 된 몬스터들을 끝까지 따라가 몬스터를 잡게 된다.

또한 닌자고양이는 일직선으로 표창을 던지는 펫이다. 이 펫이 던지는 표창은 천천히 날아가는동안 모든 것을 관통해 더 높은 점수를 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울러 불사조는 근접한 적에게 불덩이를 발사하는 펫이다. 발사된 불덩이는 날아가는 동안 모든 것을 불태운다. 마지막으로 꽃양은 일정시간동안 화면에 씨앗을 뿌리는 펫이다. 이 펫의 능력은 다수의 몬스터에게 매우 효과가 높다. 펫도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더 많은 펫이 추가될 예정이다.

자신에게 맞는 캐릭터와 좋은 능력의 펫을 구비했다면 게임 도중 떨어지는 버프 아이템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버프 아이템과 하늘에서 내려오는 여러 종류의 장애물을 피하며 병아리를 잡다 보면 높은 스코어를 기록할 수 있다.

# 버프아이템 적극 활용해야
버프 아이템은 볼 버프와 바 버프 아이템 2가지로 구분된다. 볼 버프 아이템은 총 6가지가 있다. 우선 거대볼은 이름 그대로 볼의 크기가 커지는 버프이며, 화염볼은 볼이 화염에 감싸여 지나간 자리도 피해를 입히는 버프다. 또한 파워볼은 강한 적을 쉽게 처치할 수 있는 센 파워의 볼이고, 멀티볼은 최대 5개까지 볼의 개수가 늘어나는 버프이다. 분신볼은 볼이 6개로 늘어나는 것이며 자폭볼은 볼이 폭발해 화면의 모든 적을 죽이는 버프다.

바 버프 아이템은 총 4가지다. 바의 크기가 길어지는 거대화와 볼이 땅에 떨어지지 않게 보호막이 형성되는 보호막, 모든 적을 죽일 수 있는 레이저가 발사되는 버프와 패널이 이동하는 쪽으로 공이 따라서 움직이는 자석 버프로 구성된다.

레벨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여러 종류의 몬스터와 장애물이 등장한다. 가장 기본 몬스터인 병아리는 한 번의 공격으로 파괴가 가능하지만 껍질병아리는 두 번 공격을 해야 파괴할 수 있다. 또한 우주 병아리는 볼을 튕겨내기 때문에 펫을 이용해서 죽여야 하고 노란 풍선 병아리는 알로 공격해 바 크기를 축소시킨다.

아울러 검은 풍선 병아리와 보라 풍선 병아리는 각각 캐릭터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공격과 바와 캐릭터가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공격을 가한다. 각 몬스터의 특징을 파악하고 병아리들이 발사하는 알과 미사일을 피해 병아리를 파괴해야 높은 점수를 기록할 수 있다.

[더게임스 임지혜 기자 jihye1116@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