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찍한 귀신들과 함께 무더위 싹~


엠게임의 캐주얼 MMORPG ‘귀혼’은 깜찍한 귀신들이라는 콘셉트로 지난 2005년 11월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무더운 여름을 귀여운 귀신들과 함께 날려버리는 것도 어떨까.

엠게임은 그동안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끊임없이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왔다. 덕분에 이 작품은 서비스를 시작하고 8년째에 접어든 지금까지도 꾸준한 성적을 보이고 있다.  

 엠게임은 게임 업계 최대 성수기인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24일 최고 레벨 상향 및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진격의업데이트’라는 이름으로 2년 만에 최고 레벨의 확장과 그에 따른 신규 지역 및 몬스터, 장비 아이템 등의 콘텐츠를 보강하는 등 큰 변화를 가져왔다. 그동안 대규모 업데이트가 없었던 ‘귀혼’의 유저들에게는 가뭄의 단비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 최고 레벨 175로 확장

최고 레벨 확장은 온라인 게임 사이에서 어느 정도 공식화 되어있는 업데이트 중 하나다. 하지만 ‘귀혼’의 유저들에게는 모처럼의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바로 2년만에 최고 레벨이 확장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고 레벨이 170에서 175로 늘어났다. 이에 따라 최고 난이도 지역인 ‘녹돈평원’이 새롭게 오픈됐다. ‘녹돈평원’은 앙고라 왕국 정문에서 이동하여 입장할 수 있다. 이 지역은 잦은 분쟁과 몬스터의 침입으로 황폐화 된 사막이라는 배경을 가지고 있다.

 이 지역에 출몰하는 몬스터들은 각각의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먼저 ‘갑산여귀’는 물고기가 사막에서 요괴로 변했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광돈마인’은 이 지역을 사막화시킨 장본인이며 돼지의 외향을 닮아 있다. ‘함흥마령’은 본디 이 지역의 원주민이었으나 몬스터들의 영향으로 요괴로 변했다는 설정이다. 마지막으로 ‘마면인귀’는 말의 형상을 닮은 악랄한 마귀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몬스터들은 모두 171레벨 이상의 몬스터로 최고 레벨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에 어울리는 강함을 가지고 있어 유저들은 한 순간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

 이와 함께 ‘녹돈평원’에 출몰하는 몬스터들을 사냥할 경우 새롭게 추가된 ‘귀혼’내 최강 무기 및 의복 아이템이 드랍된다. 이외에 금속발찌, 수북한가슴털, 주술이빨팔찌, 불타는머리털 등의 ‘제령물품’ 역시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렇게 얻은 ‘제령물품’들은 상점에서 게임머니 또는 경험치로 교환이 가능해 캐릭터의 성장에 박차를 가할 수 있다.

# 허리띠 9개 아이템 ‘빵빵’

 신규 지역과 몬스터에 이어 175레벨 무기 14개와 의복 14개도 추가됐다. 추가된 신규 아이템은 ‘녹돈평원’에서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무작위로 떨어지는 희귀 무기 상자와 희귀 의복 상자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저레벨 유저들에 대한 배려 역시 잊지 않았다. 바로 저레벨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허리띠 아이템 9개가 바로 그것이다. 

 허리띠 아이템은 몬스터 사냥 시 방어력과 활력 상승 효과 외에도 추가 경험치를 대량으로 제공한다. 특히 저레벨 캐릭터일수록 추가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고 고레벨로 올라갈수록 추가 경험치 획득량이 감소한다. 초보 유저들에게는 빠른 속도로 캐릭터를 성장시키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오는 8월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동안은 500%의 경험치 상승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하니 유저들의 귀가 솔깃할 만하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 강해지고 싶어도 더 강해질 방법이 없어 고민하던 고레벨 유저들의 욕구가 어느 정도 풀릴 것으로 보인다. 또 저레벨 유저들을 위한 빠른 성장 지원은 새로운 캐릭터를 키우고 싶어 하는 고레벨 유저와 신규 유저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무투대전을 아는가

 ‘귀혼’에서의 PVP는 그동안 1대1혹은 대규모 전투를 제외하고는 즐길 방법이 없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등장한 시스템이 바로 ‘무투대전’이다.

 ‘무투대전’은 최대 4대 4로 진행되는 PVP로 적은 인원이라도 팀을 매칭시켜 대전을 펼칠 수 있다. ‘무투대전’은 평일 17시부터 22시, 주말은 12시부터 22시까지 참가가 가능하며 하루 최대 10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유저들은 ‘무투대전’이 진행되는 시간동안 신청소로 이동하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제한 없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경기는 상대팀과의 비무대회를 통해 포인트를 쌓아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렇게 한 달을 기준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쌓은 유저에게는 ‘투쟁의증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투쟁의증표’ 아이템은 게임 내 ‘명주성’ 지역에 위치한 특수상인 ‘증표관리인NPC’로부터 PVP장비 및 레어급 장비 아이템을 구매할 때 필요한 화폐 아이템이다. 이 아이템은 게임 내에서 쉽게 구할 수 없어 유저들 사이에서는 강력한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 꼭 모아야 할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플레이 팁] 

 초기화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고수’

 귀혼의 이번 업데이트는 저레벨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보다는 고레벨 유저들에 더 비중을 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허리띠 아이템은 그런 말을 무색하게 만들만큼 높은 효율을 가지고 있어 이 허리띠만 잘 사용해도 기존의 레벨업 속도와는 비교되지 않을 정도로 빠른 성장을 이룰 수 있다. 

 허리띠 아이템은 장비 아이템으로, 몬스터에게서 드롭되지 않고 상점이나 조합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이 아이템은 혼 습득 시 추가 경험치 기능이 발동된다. 또 누적된 혼의 양에 따라서 경험치가 더욱 많이 증가하기 때문에 누적된 혼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누적된 혼은 허리띠를 장착해제하거나, 채널 이동, 게임 종료시에 초기화된다.

 또 각 레벨마다 착용할 수 있는 허리띠가 다르기 때문에 캐릭터의 레벨에 맞는 허리띠를 빠르게 제작해 착용하는 것이 빠른 레벨업의 관건이라 할 수 있다.

[더게임스 구지원기자 endimia@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