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T스토어에서는 추석 이벤트와 신작 출시로 순위 변동이 많았다. 가장 이벤트 수혜를 많이 얻은 업체는 게임로프트다. 다크나이트라이즈, 아스팔트7, 어메이징스파이더맨이 추석 이벤트와 함께 다시 순위권에 입성한 케이스로 이 작품들은 기타 게임에 비해 최근 주목을 받았던 작품들이고 완성도 높은 작품성이 유저들의 시선을 모은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또 메이플스토리Live와 낚시여행4가 T스토어 10주년 기념 유료앱 무료 다운로드 이벤트로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추리게임 무한의탐정이 새롭게 입성했다.

 이외에도 온라인게임 모두의마블이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며 모바일 부루마불 역시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피파 시리즈 신작 피파13 iOS버전이 새롭게 출시되며 안드로이드 출시 기대감과 함께 전작 피파12가 8위로 다시 순위 상승한 모습이다.

 카카오톡 게임하기 등장과 함께 국내 유저들의 활발한 활동이 눈에 띄는 구글플레이에서는 아스팔트7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아시아 업체들이 SNG와 전략게임 등 스마트폰 네트워크 게임에 더욱 집중하며 단일 패키지게임을 다수 생산하는 해외업체 게임로프트와 EA모바일이 유료게임 부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구글플레이 무료게임 부문에서는 카카오톡 게임하기에 입점한 게임들이 초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애니팡과 캔디팡, 아이러브커피가 무료부문을 휩쓸고 있으며 새롭게 출시된 넷마블의 카오스베인, 바른손크리에이티브의 보석팡도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배드피기가 1위에 랭크됐다. 배드피기는 앵그리버드의 개발업체 로비오의 신작으로 이 작품 역시 제시된 문제를 풀어야하는 아이디어 게임이다. 로비오의 기발함과 순수한 그림체가 잘 묻어나며 흥행을 이거가고 있다. 피파 시리즈의 신작 피파13이 출시됐지만 로비오의 작품에는 한 꺼풀 밀린 모양새다. 하지만 아직 출시 초반으로 다음주 치열한 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외에도 게임빌의 글로벌 히트작 카툰워즈 시리즈의 신작 카툰워즈블레이드가 출시돼 흥행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더게임스 고수홍 기자 zakash@thegames.co.kr]

스마트폰게임 (10월 첫째주)

T스토어 유료(10. 4)
순위=게임명=업체명
1=다크나이트라이즈=게임로프트
2=아스팔트7=게임로프트
3=메이플스토리Live=넥슨
4=어메이징스파이더맨=게임로프트
5=위닝일레븐2012=조이모아
6=낚시여행4=모리소프트
7=무한의탐정=크리에이티브팩토리
8=피파12=EA모바일
9=부루마불=엠앤엠게임즈
10=레전드오브벤젠스=옴니텔

플레이스토어 유료(10. 4)

순위=게임명=업체명
1=아스팔트7=게임로프트
2=다크나이트라이즈=게임로프트
3=피파12=EA모바일
4=그래니스미스=메디오크레
5=마인크래프트=모장
6=Where'sMyPerry?=디즈니
7=스키사파리=디파이언트
8=앵그리버드스페이스=로비오
9=코그=레이지스스튜디오
10=컷더로프:익스페러먼트=게임로프트

애플 앱스토어 유료(10. 4)

순위=게임명=업체명
1=배드피기=로비오
2=피파13=EA모바일
3=스펙트럴소울즈=조이모아
4=다크나이트라이즈=게임로프트
5=카툰워즈블레이드=게임빌
6=아스팔트7=게임로프트
7=마인크래프트=모장
8=팔라독=페이즈캣
9=던전앤파이터여거너=넥슨
10=인펙토네이터=아머게임즈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