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에서는 게임들의 순위 변동이 크지 않은 가운데 무료부문에서는 매주 새로운 작품들로 순위권이 채워지고 있다.

 

그만큼 유료부문에서는 유저들에게 검증된 작품들이 랭크되고 있으며 결제 부담이 없는 무료부문에서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참신함이나 독창성이 엿보이는 시험작들이 매주 새롭게 랭크되고 있다.

 

 유료부문에서 성공하는 작품들은 단순한 게임적 재미 외에도 여러 감정을 느낄 수 있는 대작이나 유명 시리즈물, 히트작 라이선스물 등 유저들에 신뢰를 쌓아온 것이 인기요인이 되고 있다.

 

T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모두 대작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작품들이 몇 개월간 랭크되고 있으며 유망 신작이나 유명 개발사의 새로운 기대작이 출시돼 기성 작품들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지난주 T, 애플 양 오픈마켓에서 높은 성적을 거뒀던 ‘어메이징스파이더맨’이 이번 주 역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영화 흥행 이슈와 더불어 게임까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지만 단순히 영화 덕만 아니라 게임의 높은 완성도가 인기의 톡톡한 견인차 역할을 해주고 있다. 자유도 높은 3D그래픽 오픈월드 게임 환경과 함께 흥미로운 시나리오가 재미를 준다는 평가다. 이 작품은 구글 플레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어 가장 뜨거운 게임으로 떠올랐다.

 

            ▲ 카트라이더러쉬

 

 T스토어 유료에서는 신작으로 ‘클로리:해저전쟁’과 ‘어메이징알렉스’가 새롭게 입성했다. ‘클로리:해저전쟁’은 카툰풍의 그래픽과 전략적인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단세포 생물끼리 번식 대결을 펼치는 내용이며 서로 연결시켜 같은 편의 세포 생성을 돕거나 상대 생물을 공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애플 유료에도 이름을 올린 ‘어메이징알렉스’는 ‘앵그리버드’로 유명한 개발사 로비오의 신작인 만큼 인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 작품은 실제 물리 현상을 게임에 도입해 큰 인기를 모은 ‘앵그리버드’와 마찬가지로 물리 현상이 이용되고 있다. 공부에 지친 주인공 알렉스가 공을 원하는 위치에 보내기 위해 장난감, 책 등 집안에 있는 온갖 물건을 사용한다는 내용을 가졌다. ‘앵그리버드’와 다른 개성을 보여주고 있는 이 작품이 새로운 유행을 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T스토어 무료에서는 넥슨 작품이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카트라이더러쉬’에 실시간 네트워크 대결모드가 업데이트되며 엄청난 세력을 과시하고 있는 중이다. 이 작품은 하루 평균 2만여건 다운로드되고 있으며 웬만한 히트작이 5천여건 수준을 웃돈다는 점에서 국민 레이싱게임 다운 흥행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또 ‘던전앤파이터여거너’ 역시 1만건 이상의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으며 프린세스펀트가 넥슨 작품 못지않은 관심 속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 워너뱃

 

 이 작품은 익살맞은 그래픽, 게임 방식 등 밝고 유쾌한 분위기의 작품성과 주인공 육성, 의상, 무기 등 많은 수의 아이템, 아이템 장착 시 외형 변화 등 탄탄한 구성을 보여주며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 이외 ‘런던2012’가 올림픽 특효와 함께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온라인 AOS 못지않은 퀄리티로 지난주 큰 화제를 모았던 ‘레전더리히어로즈’ 역시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   

 

 애플 유료에서는 한층 선명해진 그래픽, 멀티 대전 등 더욱 업그레이드된 레이

싱 대작 ‘아스팔트7’가 3주째 1위 자리를 지키는 저력을 과시하고 있으며 힙합 분위기로 온라인게임 ‘프리스타일’의 야구버전이라는 별칭을 얻고 있는 ‘워너뱃’이 카툰랜더링 그래픽, 정교한 타격 시스템 등 높은 완성도로 최고매출에서도 두각을 보이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개인개발자 작품인 9위의 ‘타이니윙스’가 참신한 아이디어로 순위권에 새롭게 입성했다.

 

 한편 애플 무료에서는 테니스 대결을 현실성 있게 풀어낸 ‘히트테니스3’가 새롭게 등장해 1위에 올라섰으며 미스터리, 퍼즐 등 흥미 위주의 시험작들이 관심을 끌고 있는 모습이다. 7위에 랭크된 ‘웨폰’은 스마트폰 화면에 무기를 띄워 실제 총처럼 장전하고 발사할 수 있게 하는 등 터치스크린 특성을 활용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보여주고 있다.

 

[더게임스 고수홍 기자 zakash@thegames.co.kr]   

 

T스토어 유료(7. 14)
순위=게임명=업체명
1=어메이징스파이더맨=게임로프트
2=클로리:해저전쟁=파파야앱스
3=피파12=EA모바일
4=짱구는못말려=미스터게임즈
5=위닝일레븐2012=조이모아
6=삼국지무쌍전=플레이빈
7=메이플스토리Live=넥슨
8=팔라독=페이즈캣
9=드래곤나이트4=피엔제이
10=어메이징알렉스=로비오
 
T스토어 무료 (7. 14)
순위=게임명=업체명
1=카트라이더러쉬=넥슨
2=던전앤파이터여거너=넥슨
3=프린세스펀트=네오싸이언
4=런던2012=네오위즈인터넷
5=짱구는못말려=미스터게임즈
6=레전더리히어로즈=옴니텔
7=드림걸=컴투스
8=K-탱크=엠씨에스로직
9=인베이더헌터=모비릭스
10=플레이베이스볼2012=플레이빈
 
애플 앱스토어 유료(7. 14)
순위=게임명=업체명
1=아스팔트7=게임로프트
2=어메이징알렉스=로비오
3=워너뱃=비투소프트
4=앵그리버드스페이스=로비오
5=팔라독=페이즈캣
6=인피니티블레이드=에픽게임즈
7=킹덤러시=아머게임즈
8=어메이징스파이더맨=게임로프트
9=타이니윙스=안드레스
10=게임디벨롭스토리=카이로소프트
 
애플 앱스토어 무료 (7. 14)
순위=게임명=업체명
1=히트테니스3=포커스트앱스
2=수학의제왕=오드로보
3=아버지의밀서=웨이브에이
4=탭탭리벤지투어=태푸로우스
5=건좀비=피닉스게임즈
6=피라미드런=매직본
7=웨폰=오렌지날
8=성냥개비미니퍼즐=블루스카이
9=심슨가족=EA모바일
10=버블매니아=팀라바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