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명소 등 흥미로운 장면 ‘가득’


 스피드·무한모드 등 선택 폭 ‘쾌청’…갑자기 등장하는 콤보미션 ‘상큼’


 스택(STACK)에서 개발하고 디지털프로그가 서비스하는 ‘터치터치틀린그림찾기’는 틀린그림찾기류 게임의 이른바 ‘종결자’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수준의 완성도를 자랑한다.
이 작품은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된 그래픽과 일반게임 모드, 최초로 시도된 리버스모드, 랭킹시스템 지원 등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시스템을 대거 탑재하고 있다.


 특히 캐주얼 콘셉트로 남녀노소 모두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작품에서는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된 15가지 패키지스킨이 지원된다. 카테고리는 요리, 세계 명화, 탈것, 세계 명소, 페스티벌, 도시야경, 생활 등으로 나뉘며 취향에 맞도록 배경스킨을 설정할 수 있다.

 

 

 또 이 작품에서는 틀린그림찾기류 게임에서 최초로 ‘리버스’란 게임모드가 구현됐다. 리버스모드는 화면 속 두 개의 그림이 데칼코마니(양방 대칭) 형식으로 배치되는 게임모드로 극악의 난이도로 구성돼 틀린그림찾기 마니아들에게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리버스모드 외에도 일반게임모드를 즐길 수 있으며 2가지 모드에서 클래식, 스피드, 타임, 무한모드로 세부설정해 즐길 수 있다. 각각 모드에서는 다양한 난이도를 통해 색다른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패키지별 리그전을 통해 자신과 상대유저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어 지속적인 도전의식을 불태울 수 있다.   

 


 게임에서는 돌발적인 콤보미션과 갖가지 방해요소가 등장한다. 콤보미션은 틀린그림을 연속해 찾으면 쌓이는 콤보누적을 통해 생성되며 쏟아지는 별을 터치하면 별을 습득하게 된다. 별은 아이템이나 패키지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방해요소는 오징어, 강아지, 커튼 등이 등장해 먹물을 뿌리고 화면을 뛰어다니는 등 방해동작을 펼치며 이를 화면 슬라이스, 연속터치 등으로 제거해야한다.
 또 숨겨진 과일을 찾는 콜렉션 요소도 즐길 수 있다. 틀린그림을 모두 찾았다면 그림 속 숨겨진 과일을 찾아 모아보자. 과일을 모두 모으면 콜렉션 페이지에서 모은 과일을 확인할 수 있다.

 

[더게임스 고수홍 기자 zakash@thegames.co.kr]

 

 

 
 인터뷰 - 구자학 디지털프로그 PM
 
 “고해상도에 걸맞은 퀄리티 실현”


 야경·음식 등 보기만 해도 ‘감동’…리그전 도입 도전의욕 고취

 

- 기획 의도는.


“‘터치터치틀린그림찾기’는 레티나급 고해상도 그래픽으로 제작해 기존 출시된 동종 게임보다 한 단계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는 작품이다. 오리지널 방식과 마니아를 위한 고난이도의 반전모드를 추가했으며 야경, 음식, 명화, 일러스트 등 다양한 디자인과 유명 웹툰 ‘보고 있으면 기분좋아져라’의 감성적인 그림을 도입해 여성유저들도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작품의 장점은.


“금세 지루해질 수 있는 틀린그림찾기의 단점을 여러 방해요소를 등장시켜 슬라이스, 연타 등 조작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 재미를 살렸다. 또 콤보 미션은 연타로 별을 터치해 획득하는 재미요소로 액션성까지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틀린그림류 게임에서 처음 시도되는 리버스모드는 데칼코마니 형식의 사진구성으로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해 마니아들에게 매력적인 모드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 차별화 포인트는.


“틀린그림만 찾는 방식이 아닌 테마별로 곳곳에 숨겨져 있는 다양한 과일을 찾아 수집하는  재미와 패키지별 리그전과 랭킹시스템의 세분화로 도전의식을 부여했다. 서로 경쟁하며 쉽게 그만두지 않고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또 고해상도 그래픽 퀄리티와 부드러운 연출, 화려한 이펙트부터 부드러운 터치감까지 틀린그림찾기 게임의 한계를 뛰어넘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 향후 계획은.


“이번 출시될 ‘터치터치틀린그림찾기’는 고퀄리티 디자인과 작품성으로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오픈 후 풍성한 이벤트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주기적인 그림팩 업데이트를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


고수홍 기자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