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게임 스테디셀러인 위닝일레븐 시리즈의 최신작 ‘위닝일레븐2012’이 스마트폰 리뉴얼작으로 출시되자 T스토어를 주름잡던 작품들이 맥없이 밀려난 모습이다. 크로이센2를 제치고 지난주 1위로 등극하며 인기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됐던 메이플스토리Live는 팔라독에도 자리를 내주며 3위까지 떨어진 상태다. 뛰어난 그래픽 콘텐츠로 승승장구하던 크로이센2는 같은 시기에 출시된 라이벌 메이플스토리Live에게 한 단계 뒤처진 모습으로 다음주 두 작품의 치열한 순위경쟁이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흥미진진한 모습이다.


 한편 이번 주 T스토어 1위를 차지한 위닝일레븐2012는 틸트조작(기기 기울이기) 기능이 추가되며 전작보다 조작이 더욱 간편해졌으며 세계 각국 유저들과 스코어 경쟁을 펼칠 수 있는 랭킹시스템, 상대편을 바로 찾아주는 퀵매치, 다양한 토너먼트와 리그 등 풍부해진 콘텐츠로 개선됐다. 특히 미니게임 중 하나인 프리킥 챌린지 모드는 세계 각국 유저들과 실시간 기록 경쟁을 펼칠 수 있기 때문에 본 경기와는 또 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이외에도 T스토어에 신작의 파상공세가 다시 시작된 모습이다. 희귀한 보물을 차지하는 SNG 트레저헌터의 새로운 에피소드와 모바일RPG 히트 타이틀 중 하나인 소울세이버의 신작 소울세이버2가 새롭게 출시되자마자 순위권에 입성하는 기염을 토한 모습이다. 소울세이버는 주인공 캐릭터 3명의 흥미로운 크로스오버 시나리오와 섬세한 그래픽 이펙트, 캐릭터를 보조하는 펫 시스템 등 개성 있는 시스템을 겸비하고 있다.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웨어스(Where's)가 다시 1위로 복귀한 모습이다. 웨어스를 제치고 2주 동안 1위에 랭크됐던 팔라독은 스토어네임 변경 기념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는 작품들에 밀리며 5위까지 떨어진 모습이다. 이와 함께 데드스페이스가 새롭게 출시돼 6위까지 랭크된 모습이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지난주 부스트2에 이어 개인 개발자의 수작이 인기를 모으고 있는 모습이다. 깔끔하고 발랄한 그래픽으로 제작된 도전!묘수장기가 기존 순위권 작품들을 제친 모습이며 국산작품으로 버닝런과 엑시티움이 새롭게 순위권에 입성한 모습이다. 버닝런은 간편한 캐주얼성으로 여성 유저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더게임스 고수홍 기자 zakash@thegames.co.kr]


스마트폰게임 (3월 셋째주)

T스토어 유료(3. 14)
순위=게임명=업체명
1=위닝일레븐2012=조이모아
2=팔라독=리얼네트웍스
3=메이플스토리Live=넥슨모바일
4=크로이센2=올스타모바일
5=트레저헌터17=엔타즈
6=소울세이버2=디펫7
7=좀비VS스나이퍼=워킹데드
8=리얼당구=매드시스
9=스펙트럴소울즈=조이모아
10=원조낚시광4=피엔제이


플레이스토어 유료(3. 14)
순위=게임명=업체명
1=Where'sMyWater?=디즈니
2=홈런배틀3D=컴투스
3=니드포스피드핫퍼슈트=EA모바일
4=디펜지아스트로팝=이노디스
5=팔라독=페이즈캣
6=데드스페이스=EA모바일
7=스나이퍼vs스나이퍼=컴투스
8=Osmos=헤미스피어
9=컷더로프=젭토랩
10=월드오브구=2D보이


애플 앱스토어 유료(3. 14)
순위=게임명=업체명
1=도전!묘수장기=ekkorr
2=팔라독=페이즈캣
3=앵그리버드시즌즈=로비오
4=Where'sMyWater?=디즈니
5=버닝런=디지털프로그
6=인피니티블레이드=에픽게임즈
7=아스팔트6아드레날린=게임로프트
8=플랜츠vs좀비=팝캠게임즈
9=프루트닌자=하프브릭
10=엑시티움=마이너랙시스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