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T스토어는 신작들의 순위권 파상공세가 잠시 소강상태로 접어든 모습이다. 지난주 익스트림포뮬러, 스윗가든 같은 신흥 개발사들의 역작이 뉴시즌과 맞물려 순위권 입성에 성공했었지만 기존 인기작들이 다시 힘을 내고 있는 상황이다. 신작들의 공세에 밀려났었던 문명:레볼루션이 언제 그랬냐는듯 단숨에 4위로 올라왔으며 몇 주간 보이지 않던 원조낚시광4가 풀리는 날씨와 함께 인기를 모으며 10위에 랭크됐다.


 이와 함께 방탈출3가 유일한 신작으로 순위권에 입성했다. 이 작품은 스릴러 어드벤처 장르로 봄이 오며 생기는 호기심을 충족해주는 긴장감 넘치는 콘텐츠가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 작품은 미스터리 스토리를 배경으로 단서들이 숨겨진 방에서 아이템과 힌트를 활용해 방을 탈출 하는 형식으로 국내 애플 앱스토어 게임 카테고리 ‘왓츠핫!’에 선정되기도 했다.  


 플레이스토어로 새롭게 이름을 바꾼 안드로이드마켓은 기념 프로모션이 진행되며 스토어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기념 프로모션에는 국내 기업으로 게임빌, 컴투스가 참여하며 콜로세움, 홈런배틀3D 같은 작품을 400원에 판매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팔라독이 웨어스(Where's)를 2주째 따돌리고 있는 모습이며 국산 작품으로 천사와악마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모습이다. 상위권 경쟁 중인 카오스와 마인크래프트가 눈에 띄는 모습이다. 카오스는 헬기 전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현실적인 그래픽과 섬세한 조작감이 일품이며 마인크래프트는 3차원 세상에서 특유의 게임방식으로 자신만의 공간을 설계할 수 있는 작품이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제작된 부스트2가 게임 카테고리만이 아닌 전체 카테고리 1위에 랭크되는 파란을 낳고 있다. 부스트2는 창의적인 콘텐츠를 담고 있으며 이외에도 EA모바일의 FPS 매스이펙트가 출시된 모습이다. 이 작품은 아름답게 창조한 미래의 9개 우주행성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EA모바일 특유의 고퀄리티 가상세계 창조기술을 고스란히 볼 수 있다. 특히 엄폐컨트롤, 바이오틱 파워 등 시스템이 더욱 발전됐다.  

 

[더게임스 고수홍 기자 zakash@thegames.co.kr]


스마트폰게임 (3월 둘째주)

 

T스토어 유료(3. 7)


순위=게임명=업체명


1=메이플스토리Live=넥슨모바일
2=팔라독=리얼네트웍스
3=크로이센2=올스타모바일
4=문명:레볼루션=조이모아
5=방탈출3=게임데이
6=리얼당구=매드시스
7=디펜스히어로2=팔라딘
8=포켓세븐=게임보이즈
9=샤이닝어스=조이모아
10=원조낚시광4=피엔제이


플레이스토어 유료(3. 7)


순위=게임명=업체명


1=팔라독=페이즈캣
2=Where'sMyWater?=디즈니
3=카오스=스카이젯
4=마인크래프트=MOJANG
5=스마트과일슬롯=H&P
6=컷더로프=젭토랩
7=리얼스틸=점프게임즈
8=니드포스피드시프트=EA모바일
9=천사와악마=모리소프트
10=프루트닌자=하프브릭


애플 앱스토어 유료(3. 7)


순위=게임명=업체명


1=부스트2=조나단
2=매스이펙트인필터레이터=EA모바일
3=팔라독=페이즈캣
4=치킨타이쿤리믹스=소뉴
5=메이플스토리Live=넥슨모바일
6=앵그리버드시즌즈=로비오
7=Where'sMyWater?=디즈니
8=인피니티블레이드=에픽게임즈
9=페르시아의왕자=유비소프트
10=프루트닌자=하프브릭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