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가고 새로운 계절이 돌아오면서 T스토어 신작들의 출시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우리결혼했어요시즌2, 샤이닝어스 등 순위권의 과반수 이상이 새로운 출시작들이다.


지난 몇 달간 T스토어 순위권은 기존 작품들만의 아지트였다. 신작 출시도 많지 않았고 기존 작품들의 타이틀 파워가 워낙 강했기 때문에 어지간한 작품성으로는 순위권에 입성할 수 없었다. 하지만 새해 출시를 위해 전략적으로 준비했던 다양한 중소개발사들의 신작들이 쏟아지면서 T스토어의 순위권 경쟁에 불이 붙게 됐다.


 먼저 순위권을 선점하고 있는 작품은 크로이센2다. 피처폰 시절 큰 인기를 끌었던 이 작품은 당시 유저들에게 모바일RPG의 센세이션이라고 불릴 정도로 압도적인 스케일을 보여줬다. 이번 신작은 발전된 스마트폰 환경에 알맞게 그래픽과 전투 시스템이 더욱 화려해져 돌아왔다.


 우리결혼했어요는 TV예능프로 프로그램의 형식을 따온 작품으로 가상 연애와 결혼 생활을 게임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여러 상황에 따라 발생하는 다양한 돌발 이벤트와 캐릭터를 취향대로 성장시키는 성장 시스템, 나만의 공간을 꾸미는 하우징 시스템 등 여성유저의 마음을 살 아기자기한 콘텐츠를 겸비하고 있다. 또 선택에 따라 변화무쌍하게 달라지는 멀티 엔딩은 마음을 한층 설레게 한다는 후문이다.


 이외에도 얼마 전 T스토어 1위 릴레이를 이어가던 디펜스히어로2가 새로운 콘텐츠로 업그레이드되며 순위권에 새롭게 입성한 모습이고 스펙트럴소울즈를 히트시키며 RPG 안목을 쌓은 조이모아의 새로운 RPG 샤이닝어스가 출시 후 바로 5위에 랭크되는 파란을 낳고 있다. 또 식물을 키우는 신선한 방식의 스윗가든이 오는 봄과 맞물려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머핀을 먹으면 변신하는 변신액션 머핀나이트가 알콩달콩한 작품성으로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안드로이드마켓에서는 웨어스(Where's)의 11주 기록 행진을 팔라독이 가로 막은 모습이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브랜드뉴보이가 2주 연속 1위에 랭크되는 이변을 낳고 있다. 이외에도 페르시아의왕자가 지난주 7위에서 2위로 점프하며 인기에 가속도가 붙는 모습이다.

 

[더게임스 고수홍 기자 zakash@thegames.co.kr]


스마트폰게임 (3월 첫째주)

 

T스토어 유료(2. 28)


순위=게임명=업체명


1=크로이센2=올스타모바일
2=메이플스토리Live=넥슨모바일
3=팔라독=리얼네트웍스
4=우리결혼했어요시즌2=상상디지탈
5=디펜스히어로2=팔라딘
6=샤이닝어스=조이모아
7=스윗가든=토스트
8=익스트림포뮬러=디지털프로그
9=머핀나이트=디앱스
10=스펙트럴소울즈=조이모아


안드로이드마켓 유료(2. 28)


순위=게임명=업체명


1=팔라독=페이즈캣
2=Where'sMyWater?=디즈니
3=마인크래프트=MOJANG
4=카오스=스카이젯
5=스마트과일슬롯=H&P
6=리얼스틸=점프게임즈
7=컷더로프=젭토랩
8=니드포스피드시프트=EA모바일
9=천사와악마=모리소프트
10=RPG엔레멘탈나이츠=윈라이트


애플 앱스토어 유료(2. 28)


순위=게임명=업체명


1=브랜드뉴보이=oozoo
2=페르시아의왕자=유비소프트
3=오!에도타운=카이로소프트
4=팔라독=페이즈캣
5=앵그리버드시즌즈=로비오
6=Where'sMyWater?=디즈니
7=아스팔트6:아드레날린=게임로프트
8=프루트닌자=하프브릭
9=앵그리버드=로비오
10=EPOCH=어퍼컷게임즈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