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이 있다. 포스리드가 서비스하는 오리엔탈 액션RPG ‘진온라인’이 그 주인공이다. 중국 정통 무협을 표방하는 이 작품은 해외에서 동시접속자 60만명을 기록하며 그 작품성을 검증받은바 있다. 지난 6월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신입 걸그룹 라니아를 홍보 모델로 기용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라니아 멤버들을 게임내 NPC로 등장시켜 관심이 쏠리는 상황이다.


 

‘진온라인’은 이미 중국 상해대승네트워크에서 개발한 작품으로 이미 현지에서 최단기간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으며 가입자 1000만명, 평균 동접 60만명을 기록 중인 인기작이다. 포스리드는 21일부터 25일까지 한 차례 테스트를 거친 후 오픈을 계획 중이다.

 

 

# 친숙한 동양 팬터지

 

‘진온라인’의 특징은 친숙함이다. 이 작품은 동양적인 세게관을 바탕으로 자연 경관 및 건축물 등 배경 그래픽에 많은 심혈을 기울여 동양 팬터지 MMORPG에 충실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또한, 10대 유저는 물론 MMORPG의 핵심 유저라고 할 수 있는 20~30대 유저들 사이에서도 익숙한 전형적인 MMORPG의 인터페이스를 도입해 초기 접근이 용이하다.

 

이 작품은 한국인들에게도 친숙한 신선과 용, 신수 등 고대 설화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 시나리오를 갖고 있다. 세상을 변화시키려는 양의 신과 세상을 태초의 모습 그대로 두려는 음의 신들의 대립 속에서 태어난 인류가 용의 힘을 바탕으로 세상을 발전시켜나가는 내용이다. 유저는 9개의 용의 구슬의 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9개 씨족도시를 무대로 모험을 펼치게 된다.

 

처음 시작하면 유저는 한 계정당 총 다섯개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캐릭터 성별과 얼굴 생김새 및 세부 특징, 헤어 스타일 및 생상까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선택이 가능하다. 클래스는 검객, 도객, 신창, 신궁, 현사, 면사, 약사, 악사 등 총 8개다. 각 직업은 80레벨 달성 후 전직을 통해 결정할 수 있다.

 

그 이전에는 공통 직업으로 자신의 취향에 맞는 계열 스킬을 선택해 전투를 벌이는 형태다. 5레벨이 되면 두 가지 직업의 주특기 스킬을 선택해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후 스킬 포인트를 활용해 자신만의 스킬 트리를 짜나가면서 캐릭터를 육성하고 80레벨이 되면 주력 클래스를 선택하는 구조다. 또한 이 작품은 공방 시스템이 존재해 내공공격과 내공방어, 외공공격과 외공방어 등 4가지 갈래가 존재하며 각 클래스별로 특성이 다르게 설정돼 있어 상성관계가 형성된다.

 

 

# 특화된 직업 구성 ‘눈길’

 

‘진온라인’에 등장하는 8가지 직업은 제각각 특성이 다르다. 특히 각 스킬의 특성이 사뭇 달라 육성의 재미가 있다.

 

우선 검객의 경우 주특기 스킬이 검술이다. 빠르고 정확하며 날카로운 검으로 적의 공격을 무마시키고 상대의 생명력을 감소시키는 등 화려한 전투 기교를 갖고 있다. 파티에서 공격을 담당하며 적을 공격해 출혈을 지속시키고 스피드를 떨어뜨리는 스킬을 주로 사용한다.

 

도객은 도법을 주특기 스킬로 사용하며 두꺼운 칼날을 사용해 순식간에 적을 제압한다. 주로 적을 기절시키거나 방어력을 떨어뜨린 후 강한 공격으로 많은 피해를 입히는 스킬을 사용한다.

 

신창은 창봉술을 사용하며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능력은 다소 부족하지만 자기 방어능력이 뛰어나 위협적인 순간에 창봉을 휘둘러 강풍으로 전신을 보호할 수 있으며 적의 공격을 흡수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원거리 공격의 장점이 있는 신궁은 궁술이 주특기 스킬이다. 민첩한 몸놀림을 갖고 있어 상대방의 공격으로부터 회피 능력이 좋다.

 

현사는 극양 내력을 모아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중장거리 내공피해 기술을 주로 사용한다. 주특기 기술은 양강이며 적의 방어를 무시하고 공격하거나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어 위기에 처한 자신을 보호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면사는 강한 통제력을 지닌 음기 내공으로 적을 구속해 정상적으로 행동할 수 없게 하거나 치명적인 피해를 가할 수 있으며 주특기 스킬인 음유가 최고 단계에 이르면 전신에 얼음 보호막이 생기고 적을 이동하지 못하게 동결시키는 등 강력한 폭발력이 있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뛰어난 치료와 지속적인 암상 효과를 입히는 공격을 사용할 수 있는 약사는 의독이라는 주특기 스킬을 사용하며 다수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사망한 캐릭터를 부활시키는 치료사 역할은 물론 적에게 지속적인 중독 효과를 입히는 등 팔방미인이다.

 

마지막으로 악사는 전문적으로 주특기 스킬인 음공을 연구해 다양한 곡조를 연주하는 직업으로 웅장한 음조를 통해 자신과 파티원의 능력을 향상시키거나 무서운 음색으로 적을 공격한다.

 

 

# 다양한 ‘펫’도 눈길

 

‘진온라인’은 다양한 콘텐츠로 흥미를 자극한다. 이 작품에는 커뮤니티 시스템인 방파가 존재한다. 특히 방파에는 방주를 비롯해 부방주, 홍의 및 자삼호법, 당주, 향주 등의 직위가 있으며 각 직위마다 수행할 수 있는 별도의 방파 퀘스트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방파에서 직책을 맡은 유저는 자재를 수집하거나 안정치를 모으고 방파 거래를 통해 자금을 모으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방파 발전에 기여해야 한다. 이를 통해 방파의 힘을 강하게 만들고 방파원에게 특별한 혜택을 부여하는 것이 가능하다.

 

펫 시스템도 매력포인트다. 한 캐릭터는 다수의 펫을 소유할 수 있다. 이 펫에게 스킬을 가르칠 수 있는데 유저의 선택에 따라 탑승형으로 만들수도 있고 전투에 특화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말, 사자, 코끼리, 거미, 사슴, 토끼 등 20여종의 각기 다른 펫을 모으는 것도 도전해 볼만한 부분이다.

 

결혼과 이혼이 가능한 것도 눈길을 끈다. 유저는 자신과 우정도 포인트를 770점 이상 쌓은 다른 이성 캐릭터 유저와 결혼을 할 수 있다. 미개봉 결혼반지와 예복 아이템이 필요하며 관련 NPC에게 신청할 수 있다. 여기에 두명의 유저가 모두 동의하면 다시 이혼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독특한 세계관을 바탕으로한 1만여종의 방대한 퀘스트는 물론 문파만의 독창적인 스킬 개발 및 10여개의 라이프 스킬을 통해 자신만의 스킬을 만드는 에디션 스킬 시스템 등도 재미 요소다.

 

 

[더게임스 임영택기자 ytlim@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