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사용자제작콘텐츠(UCC) 전문 사이트 엠엔캐스트(www.mncast.com)를 운영하는 SM온라인(대표 이규웅)은 윈도 비스타 환경에서 이용자가 빠르고 편리하게 동영상 UCC를 감상할 수 있는 ‘엠엔캐스트 가젯’ 서비스를 동영상 UCC 업계 처음으로 21일 선보였다.
 
  엠엔캐스트의 인기 동영상, 추천 동영상, 최신 동영상 등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동영상 UCC를 웹브라우저에 접속할 필요 없이 데스크톱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윈도비스타를 사용하는 회원만 이용할 수 있다. 윈도비스타 이용자는 UCC를 웹 사이트의 방문 없이 ‘엠엔캐스트 가젯’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가젯(Gadget)은 PC 바탕화면 우측에 사이드바 형태로 제공되며 웹 서비스에 연결해 시간, 주식, 인터넷 라디오 등 사용자가 자주 쓰는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미니 응용 프로그램이다.
 
  SM온라인은 또 하반기 동영상 업로드, 동영상 UCC 검색 등의 기능을 가젯에 추가해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동영상 UCC를 제작,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에정이다. 박주영 엠엔캐스트사업팀 부장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플래시 동영상 플랫폼을 도입했던 엠엔캐스트가 동영상 위젯에 이어 가젯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맞춤형정보배달(RSS), 동영상 플레이어 사이즈 확대 등 사용자의 접근성과 편의를 높이는 플랫폼 질적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