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데렐라’나 ‘피터팬’ 같은 명작동화의 주인공이 되고 싶어하는 세상 모든 어린이들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사진 한 컷만 있으면 우리 아이가 세계 명작동화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캐릭터로 등장하는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주는 개인맞춤형 콘텐츠 제작솔루션이 국내 벤처기업에 의해 처음 상용화됐기 때문이다.
 
  신생벤처기업인 제이디에프(JDF·대표 김규동)는 자체 보유한 ‘캐릭터 자동생성 기술’과 ‘동영상 자동생성 기술’을 기반으로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개인 맞춤형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주는 개인맞춤형 행복콘텐츠 서비스(PHCS·Personalized Happy Content Service) 및 특허기술 라이선스 사업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JDF가 보유한 개인맞춤형 콘텐츠 제작솔루션은 △사진을 기반으로 독보적인 캐리커처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캐릭터 자동생성 기술 및 실행엔진’ △캐릭터 자동생성 엔진(페이스*젠)과 동영상 자동생성엔진(무비*젠)을 통합한 ‘동영상 자동생성기술 및 통합시스템(PCAS)’ 등이다.
 
  이 회사는 이들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국내는 물론 미국·일본 등에 특허출원해 놓은 상태다.
 
  제이디에프는 이 특허기술을 응용해 어린이 고객 누구나 남녀 각각 6종의 세계명작동화 중 자신이 원하는 명작동화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캐릭터로 등장하는 애니메이션(DVD)을 비롯, 아트북·구연동화카드 등 다양한 개인맞춤형 상품을 제작해 주는 서비스를 ‘플라니 세계명작동화’라는 자체 브랜드로 출시했다.
 
  이 회사는 또 조만간 글로벌 온라인사이트인 ‘플라니닷컴(www.flaani.com)’을 개설하고 프랜차이즈형 영어유치원·어린이전용 스튜디오, 일반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한 B2B 온라인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JDF는 내년부터 미국·일본·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활발한 해외 라이선스사업을 펼쳐 3년 내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는 세계적인 개인맞춤형 콘텐츠전문업체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 회사는 현재 일본 전역에 400여개의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는 일본의 대형스튜디오, 미국의 메이저급 미디어콘텐츠기업·장난감유통기업 등과 라이선스 제공에 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인터뷰-김규동 사장
  김규동 사장은 “향후 10년 내에 세상의 모든 사람, 특히 어린이들에게 행복콘텐츠를 하나씩 선사하는 것이 회사의 궁극적 목표”라며 “이를 위해 ‘특별한 선물+인성교육+외국어교육’을 모두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포트폴리오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해외시장 개척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사장은 자체 보유한 특허기술을 응용한 비즈니스 분야는 무궁무진하다고 소개했다.
 
  “성인층을 대상으로 드라마·영화·뮤직비디오 등 동영상의 명장면에 자기가 좋아하는 스타와 함께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이나 모바일게임 그리고 휴대폰 배경화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 가능합니다.”
 
  김 사장은 요즘 국내 기간통신사업자와의 협력을 통해 개인맞춤형 애니메이션 플래시파일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는 특히 온라인 게임 등 각종 온라인서비스의 아바타를 대체할 서비스로 부각되면서 한국과 일본의 온라인서비스제공업체(OSP)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설명했다.
 
 <김종윤기자@전자신문, jykim>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