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교육 사이트들이 알찬 무료 콘텐츠를 제공, 회원 확대에 적극 나섰다.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함은 물론, 유료 콘텐츠 못지 않은 알찬 구성으로 최근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1318하이(대표 안성용 www.1318hi.com)는 최근 ‘정기자/김PD의 세상 바라보기’라는 타이틀 아래 논술 대비 무료 시사강좌인 ‘정기자·김PD의 논술무림’을 운영중이다. 세간에 화두가 되고 있는 대표적 ‘시사이슈’를 놓고 ‘전직 기자와 현직 PD’가 벌이는 팽팽한 논쟁의 과정이 생생하게 전달된다. ‘인터넷 악플/한미FTA/조승희 사건’ 등 현재 우리 주변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주제로 하기에 문제에 대한 이해가 쉽고 지루하지 않다는 것이 학생들의 평이다.
 
 두산에듀클럽(대표 최태경 www.educlub.com)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어 서술형 평가 특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각 학년별 국어 교과서 진도에 맞추어 ‘서술형 평가 특강 동영상 강좌’를 단원별로 각각 세분화 시켜 들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담당 강사가 직접 출제한 서술형·논술형 예상문제도 함께 제공해 새롭게 등장한 서술형 평가에 대한 심적 부담을 느끼고 있던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환영을 받았다.
 
 해커스토익(대표 조동성 www.Hackers.co.kr)과 해커스토플 (www.goHackers.com)의 경우 풍부한 무료 강좌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토익학습 관련 동영상 강좌는 물론, 부분별 강좌, 기출문제 동영상 강좌 등 무료로 제공되는 것만 약 1000여 강좌. 단어퀴즈, 드라마 영어, 생활영어, VJ영어, 뉴스듣기 등의 자료도 풍성해 1일 방문객 수가 약 7만명 가까이 된다.
 
 비타에듀(www.vitaedu.com)의 동영상 입시뉴스 분석 서비스인 ‘V-입시포커스’의 경우, 수험생은 물론 수험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매월 2회씩 유병화 비타에듀 평가이사가 직접 지난 2주간 발표되었던 입시 관련 언론보도 내용을 종합 정리해 주며 그에 대한 심층 분석까지 제공한다.
 
 1318하이 관계자는 “무료로 제공하는 콘텐츠라도 잠재 고객을 염두에 두고 기획 제작하는 만큼 유료 콘텐츠 못지 않는 노력과 정성이 들어간다”며 “이를 잘 활용할 경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전경원기자@전자신문, kwjun@>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