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운영하는 메신저 ‘네이트온’이 메신저 대화 도중 영화 정보 확인과 예매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키워드 대화’ 기능을 포함한 3.7버전을 10일 발표했다.
 
 키워드 대화는 메신저 대화중 지정된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단어에 하이퍼링크가 붙어 새 정보창으로 연결해 준다.
 
 우선 영화 관련 키워드를 도입해 메신저 대화 중 ‘영화’, ‘영화예매’, ‘영화관’ 등 단어를 입력한 후 클릭하면 대화창 우측에 최근 영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준다.
 
 함께 보기 기능이 있어 대화 상대와 영화 정보를 공유하고 예매도 함께 할 수 있다. 앞으로 영화 외에도 지도키워드 등 생활 속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키워드를 속속 도입할 예정이다.
 
 이밖에 △대화명이나 아이디를 메신저 상 검색창에 입력해 바로 찾을 수 있는 친구검색 기능 △네이트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서비스채널 기능 △마우스 드래그 앤 드롭으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파일전송기능 △그룹 지정을 한번에 할 수 있는 간편한 친구 관리 기능 등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이재하 메신저사업본부장은 “향후 모바일을 비롯한 유비쿼터스 환경에서도 사용자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형태를 통합, 지원함은 물론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상황에 맞게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