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에 의해 불가능한 것이 현실이 되면 사람들은 마법의 힘이라고 믿는다. 때문에 사람들은 누구나 마법을 동경한다. 영화나 소설 등에서 ‘마법’이라는 소재는 진부하지만 늘 사람들에게 흥미를 제공하는 것도 많은 사람들이 마법이란 세계에 대한 동경탓이다. 그러나 영화나 소설은 단지 제3자적 입장에서 대리만족에만 그칠수 밖에 없는 한계가 있다. 실제 자신이 마법사가 돼 새로운 세상을 펼쳐보는 것은 누구나 그리는 또다른 마법일 것이다. 게임속에는 불가능이 가능하다. 마법의 힘을 빌려 자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
 
  현실속 마법은 아니지만 게임속에서 펼치는 마법은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마법사가 돼 마법지팡이를 들고 나타나는 적들을 물리치거나 ‘무(無)’에서 ‘유(有)’를 창출하다 보면 실제 마법사가 된 착각에 빠져들게 된다. 모바일게임중 대표적인 마법소재 게임은 게임네오의 ‘마법상자타이쿤’과 나스카의 ‘메이지아카데미’가 있다. ‘마법상자타이쿤’은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의 양념게장을 느낄 수 있고 ‘메이지아카데미’는 간장게장의 맛을 강하게 받는다.
 
 # 게임네오-마법상자타이쿤
 
 탄탄한 시나리오에 퀘스트 재미
  게임네오에서 출시한 ‘마법상자 타이쿤2’는 ‘마법상자타이쿤’의 후속작으로 출시됐다. 이 게임은 환상의 팬터지 세계와 연금술을 소재로 한 상점 경영게임으로 마법을 소재로 했지만 톡톡튀는 게임성을 첨가시켰다. 게장의 맛에서 다양한 맛을 느끼게 하는 양념의 맛을 게임속에 그대로 구현시킨 것이다. 달콤한 맛을 느끼게 해 주는 것은 육성시스템이다. 마법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지지만 ‘마법상자타이쿤’에서 마법 이외에 가장 중요한 시스템인 육성시스템은 캐릭터가 갖고 있는 펫을 육성시키는 것이다.
 
  펫을 육성시키는 것은 게이머에게 게임을 즐기는 것 이외에 또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즉, 게임이외에 또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게이머는 펫을 육성시키면서 양념이 잘 조화된 양념게장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이 게임의 또다른 특징은 전투와 스킬습득, 무기 시스템 등 다양한 RPG요소가 적절하게 혼합돼 있다는 점이다.
 
   RPG가 존재함으로써 게이머는 단순히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게임적 요소들을 고려해 게임을 해야 한다. 이밖에 탄탄한 시나리오와 짜임새 있는 다양한 퀘스트는 ‘마법상자 타이쿤2’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요소다. 연금술을 통해 자신의 무기를 생성하고 마법 스킬로 적을 제압해야 한다.
 <다운로드 경로는 멀티팩>게임>RPG/타이쿤/시뮬>마법상자타이쿤2>
 
 # 나스카-메이지아카데미
 
 마법학교서 소환수로 한판 대결
  나스카의 ‘메이지아카데미’는 정통 마법을 소재로 한 게임인 만큼 마법은 게임을 진행하는 기둥 역할을 한다. ‘마법상자타이쿤’이 다른 요소들이 중요한 재미를 주는 역할을 한다면 ‘메이지아카데미’에서는 마법을 통해 재미를 얻을 수 있다. 때문에 ‘메이지아카데미’는 정통 마법을 소재로 한 만큼 게의 담백한 참 맛을 느낄 수 있는 간장게장의 맛에 비유할 수 있다.
 
  ‘메이지아케디미’는 초보 마법사의 마법학교 생활상을 게임화한 것이다. 하지만 ‘헤리포터’ 시리즈에서 마법사 헤리포터가 겪는 마법학교 생활이 긴장의 연속이라면 ‘메이지아카데미’에 등장하는 주인공 ‘레인’은 요절복통 학교 생활을 소재로 해 재미를 준다. ‘메이지아카데미’의 특징은 7종류의 소환수가 등장한다는 것이다.
 
  서로 다른 능력을 가진 소환수를 게이머가 선택할 수 있다. 소환을 많이 할 수록 해당 소환수의 힘은 막강해지게 된다. 처한 상황에 따라 해당 소환수를 소환해야 하기 때문에 소환수에 대한 정확한 이해는 게임 진행에 있어 필수적 요소다.
 
   간장게장의 맛을 제대로 우려내기 위해 숙성이 필요한 것처럼 게임속에서도 오랫동안 사용한 소환수의 힘이 세진다. ‘메이지아카데미’에서 간장게장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은 모든 아이템과 마법이 조합을 통해 생성된다는 점이다. 마치 실제 마법을 펼치는 것처럼 이뤄지는 조합은 마법의 느낌을 강하게 전달해준다.
 <다운로드 경로는 멀티팩 > 게임 >RPG/타이쿤/시뮬>유명/정통/SRPG > 메이지아카데미>
 
 | 금주의 신작 |
  
 # 박정석-영웅탄생
   네모다임은 프로게이머를 소재로 해서 주목 받았던 모바일 게임 ‘임요환-황제의 길’의 후속작인 ‘박정석-영웅탄생’을 출시했다.
   ‘박정석-영웅탄생’은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인 박정석 선수를 주인공으로 한 모바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게임은 실제 있었던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여러 가지 분기가 있는 스토리 라인을 따라 진행되며, 그 동안 박정석 선수는 훈련과 대전을 통해 조금씩 성장하게 된다.
 유저는 박정석이 되어 박정석이 프로게이머로 데뷔하기 직전인 2000년으로 되돌아가 게임을 시작하게 되며 2002년 결승에서 가을의 전설을 이루어내어야 한다.
 <다운로드 : 매직앤 >장르별 게임> RPG/어드벤쳐/시뮬/타이쿤> 시뮬레이션 게임(연애/육성)> 박정석-영웅탄생>
 
 # 광개토대왕2
   모비클은 전략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광개토태왕2’를 출시했다. 1편이 북으로 세력을 넓히는 광개토태왕의 활약상을 기본 시나리오로 한 복합장르의 액션 롤플레잉이었던 점에 비해 2편인 ‘광개토태왕2’는 고구려의 대마도 정벌이라는 역사적 사실에 팬터지 픽션을 가미한 전략 시뮬레이션을 표방한다.
   게임의 진행은 광개토태왕을 비롯하여 장수 및 부대 유닛을 움직여 각 화(스테이지)마다 요구되는 조건을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광개토태왕2'는 롤플레잉 요소를 강화했는데, 레벨업 때마다 장수 캐릭터의 능력을 원하는 방향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다운로드 : 네이트 > 게임ZONE > 장르별게임보기 > 전략/전통RPG > 광개토태왕2>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