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선 내부의 통로. 닫혀있는 문이 열리고 한 남자가 걸어온다. 전투를 준비하는 듯 무장을 갖추는 남자. 지하로 내려가는 엘리베이터를 통해 어디론가 이동한다.
 
 ‘헤일로2’의 홍보 영상은 전투를 위해 출격하는 한 남자의 모습을 비추며 시작된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로 내려가면서 장비를 점검하는 주인공 마스터 치프. 문이 열리고 격납고에 들어선 그는 창밖으로 비춰지는 행성의 모습을 바라본다.
 
 저 멀리 보이는 행성은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는 듯 끊임없이 불빛이 피어오르고 있다. 조용히 전쟁의 섬광이 난무하는 행성의 모습을 바라보던 그는 이윽고 격납고의 문을 여는 스위치를 내린다.
 
 격납고의 문을 열고 저 멀리 보이는 행성으로 뛰어내리는 장면은 한편의 SF 액션 영화을 보는 듯하다. 전쟁의 포화가 빗발치는 대지를 향해 한자루 총을 들고 뛰어드는 주인공의 모습은 전쟁 영화의 주인공 같다. 그의 모습이 사라지고 그 위를 우주선이 지나가는 장면은 앞으로 무슨 일이 벌어질지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한다.
 
 이 작품은 ‘미스’ 시리즈로 유명한 미국 번지 스튜디오에서 개발했으며 미국 첫날 판매량이 240만장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시리즈 누적 판매량은 전세계적으로 1470만장이다.이 시리즈는 X박스용으로 출시돼 해당 플랫폼 최다 판매기록을 보유했으며, X박스용 최고 게임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