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대표 송영한)가 지난해 1208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2000년 이후 5년 만에 흑자 전환했다.
 
 1일 지난해 4분기 실적을 발표한 KTH는 4분기 매출액 376억원에 영업이익 7000만원, 당기순이익 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전체 순이익은 3억원으로 2000년 이후 처음으로 흑자 전환했다. 4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3분기에 비해 51% 늘어났으며 지난해 매출도 전년 대비 14%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KTH는 포털사업에서 메가패스존 등 부가사업 매출의 호조와 한동안 주춤했던 모바일 콘텐츠 사업의 안정화, 영상 콘텐츠 판권 투자 수익 등이 확대된 데 따른 결과라로 설명했다. 와이브로, U시티 등 신규사업도 빠르게 안정화했다.
 
 최근 전문성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조직개편을 단행한 KTH는 자사가 운영중인 포털 파란닷컴(www.paran.com)의 신규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 ‘푸딩’을 중심으로 올해 영업 흑자 원년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작년부터 퍼블리싱 외 채널링 사업으로도 수익모델을 확대해가는 게임 분야에서도 최근엔 해외 수출 계약을 체결하면서 해외진출을 본격화했다.
 
 송영한 사장은 “지난 몇 년간 인터넷 포털 사업과 다양한 콘텐츠 사업에 대한 학습 경험을 바탕으로 가치창출 능력 강화와 비용구조 합리화를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사업의 수익성 향상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KTH의 올해 매출 및 영업이익 목표는 각각 1430억원, 21억원이다.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