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를 짓는 사람은 천하의 근본이다. 농사를 짓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누구나 한번쯤 갖고 있는 꿈일 것이다. 전원생활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싶어하는 많은 사람들은 때문에 말년이 되면 농촌으로 회귀, 농사를 짓는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자신이 직접 농사를 짓고 농장을 경영할 수 있다. 그렇다고 우습게 보면 큰 코 다친다. 농사를 짓기 위해 가장 중요한 날씨, 주변환경 등이 게임속에서 구현돼 실제감을 더하고 있다. 특히 최근 경영과 건설이 합쳐진 시뮬레이션 게임이 등장하면서 농사를 지으면서 농장을 경영하는 재미가 더해졌다.
 
  농사를 소재로 한 시뮬레이션 게임으로는 엔소니의 ‘미녀는 농사를 좋아해’와 엠써브 ‘황금의 씨앗’이 대표적이다. ‘미녀는 농사를 좋아해’는 톡 쏘는 느낌이 강한 콜라의 맛에 비교할 수 있고 ‘황금의 씨앗’은 상큼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의 사이다에 가깝다.
 
 # 엔소니 - 미녀는 농사를 좋아해
 
 색다른 게임시스템 눈길
  엔소니에서 출시한 ‘미녀는 농사를 좋아해’는 신화 자청비의 이야기를 모태로 만들어진 농사를 짓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글공부를 하러 온 하늘나라 옥황궁 문곡성의 아들 문도령에게 첫눈에 반한 자청비는 문도령이 눈치채지 못하게 남장을 하고 같이 먹고 자며 글을 배우며 농사공부를 한다. 이런 이후 3년 만에 하늘나라로 문도령이 다시 돌아가고 문도령을 찾아나선 자청비는 수많은 고행을 감내하고 사랑을 얻는다는 러브스토리다.
 
  이 게임의 여러가지 작물의 그래픽이 잘 표현돼 있다는 강점이 있다. 때문에 작물을 키우는 면에 있어서 다른 게임에 비해 톡쏘는 손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게임에는 여러 종류의 게임시스템이 존재하는데 그중에 대전 모드가 있다는 점은 콜라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는 대목이다.
 
  농사를 지으면 휴대폰 상단에 표시된 게이지가 찬다. NPC와 대결을 해서 먼저 게이지를 채우는 쪽이 이긴다. 아이템을 써서 상대편의 농사를 방해 하거나 자신의 작물 성장 속도를 촉진시킬 수 있다는 점은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게임의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한마디로 중독성이 강한 콜라처럼 이 게임도 이런 재미로 게임의 중독성이 강하다.
 
  게임의 진행은 씨뿌리기, 물주기, 수확하기, 장애물제거 등이 있다. 게이머는 날씨와의 관계에도 유념해야 하고 천재지변 등에 대해서도 대비해야 한다. 실제 농사를 짓는 것처럼 다양한 주변환경에 빠르게 대응해야 풍작을 거둘 수 있다.
 
 다운로드 경로는 네이트 > 게임Zone> 장르별게임보기 > 경영/연애/육성 > 미녀는농사를좋아해
 
 # 엠써브 - 황금의 씨앗 
 
 깔끔한 그래픽 간결한 그 맛
  엠써브가 내놓은 ‘황금의 씨앗’은 농사를 소재로 한 게임의 효시라 할 수 있다. 비록 이전에도 농사소재 시뮬레이션 게임이 등장했지만 ‘황금의 씨앗’은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진정한 농사소재 시뮬레이션 게임의 재미를 구현했다는 평이다.
 
  이 게임은 특히 깔끔한 그래픽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사이다를 마셨을 때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을 받는 것처럼 게임을 즐기다 보면 깔끔한 맛에 매료된다. 경영시뮬레이션이지만 요즘 유행하는 ‘타이쿤’ 시리즈와는 제목도 다르고 방식도 차이가 있다.
 
  ‘타이쿤’형 게임은 일반적으로 손님이 무언가를 주문하면 제 때에 제품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지만, 이 게임은 씨를 뿌리고 수확해 진짜 농사를 짓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황금의 씨앗’이 농사소재 시뮬레이션 게임의 재미를 한단계 올려 놓은 대목이다. 수확한 곡식을 팔면 돈도 벌고 ‘인지도’도 쌓인다. 팔 때는 그날 그날시세를 잘 보고 팔아야 많이 남길 수 있다.
 
  곡식이나 과일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주인공의 매력과 인지도가 높아지면 콤바인이나 경운기 같은 기계를 사용할 수 있어 좀더 쉽게 농사를 지을 수 있다. 밭을 갈고 씨를 뿌리고 잡초를 제거하다 익으면 수확하는 ‘정직한’ 과정을 통해 작은 화면 안에서나마 노동과 수확의 기쁨을 느낄 수 있다.
 
  콤바인이나 경운기 등을 모바일 속에서 그래픽으로 구현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황금의 씨앗’에서는 이를 깔끔하게 처리해 주목을 받았다.
 
 다운로드 경로는 ez-i 접속 > 게임 > 장르별게임 > 타이쿤/성인 > 황금의씨앗
  
  
 | 금주의 신작 |
 
 크아BnB Live
  넥슨의 인기 온라인 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BnB(이하 크아BnB)’를 네트워크 게임인 ‘크아BnB Live’로 출시했다.
  ‘크아BnB Live’는 온라인 게임을 기반으로 제작된 액션 퍼즐 게임으로 온라인 게임과 마찬가지로 장애물이 있는 격자맵에서 물폭탄을 터뜨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바일 네트워크 환경을 통해 다른 유저와 무선으로 1 대 1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온라인 버전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그래픽과 움직임을 충실하게 구현했다.
 다운로드 경로 : www.gxg.com 가입 후 베타테스터 신청한 뒤 네트워크 모바일 게임코너에서 다운
 
 싸이디럭스
  핸즈아이는 원작의 명성을 잇는 최적화된 3D 모바일 퍼즐 게임 ‘싸이 디럭스’를 출시했다.
  ‘싸이디럭스’는 주사위의 마주하는 면의 합이 7이라는 것을 기초로 해서 다양한 퍼즐 요소를 착안해낸 원작이 갖고 있는 독특한 게임성을 다채로운 게임 모드를 통해 모바일 버전으로 재탄생 시킨 게임.
  120여 개의 스테이지와 각종 미션게임, 깔끔한 3D 그래픽 등이 돋보이며 원 버튼 조작과 액션 퍼즐의 타격감을 살리기 위한 표현을 강화했다.
 다운로드 경로 : 네이트>게임Zone >이번주 New게임>싸이디럭스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