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글을 올리면 자동으로 관련 정보를 찾아주는 서비스가 나왔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운영하는 전문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http://www.egloos.com)는 업계 처음으로 ‘블로그 추천글’ 서비스를 27일 선보이고 블로그 정보탐색 자동화에 첫발을 내디뎠다.
 
 블로그 간에 관련된 글을 자동으로 연결하는 이 서비스는 블로그에 새 글을 쓰고 ‘추천글 보기’라는 아이콘을 누르면 다른 블로거가 작성한 문장을 파악해 유사한 내용의 글을 상위 5개까지 자동 추천한다. 세배 문화에 대한 글을 써서 올리면 자동으로 한복입는 법이나 떡국 대접에 대한 글들이 추천되는 식이다.
 
 단순 키워드 일치도가 아닌 문맥 파악에 의한 추천으로 정확도를 높인 게 특징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글루스 내 모든 블로그를 대상으로 정확한 문맥 분석을 통한 관련 글을 연동시킬 수 있다. 거꾸로 나의 글이 관련 글로 추천되면 더 많은 노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블로거들과 커뮤니티도 형성할 수 있다.
 
 허진영 이글루스 사업부장은 “기존 태깅이나 키워드 검색과 차별화한 서비스”라며 “단순 단어로 관련글들을 묶어주는 방식과는 달리 문맥을 파악해 비슷한 내용을 찾아줘 더욱 정확하게 자신의 생각과 비슷한 블로그 커뮤니티를 형성시켜 준다는 점에서 가치가 높다”고 말했다.
 
 한편 이글루스는 메인화면 ‘이글루스 밸리’를 개편해 IT 외에도 다양한 문화 전반의 블로그를 노출시키는 메타블로그 형태로 개선할 방침이다.
 
 <전자신문=김민수기자>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