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만 게임물등급위원회(게임위) 위원장은 20일 게임위 출범 50일을 맞아 국내외 언론인을 초청, 출범 이후 불법사행성 게임물 단속 실적과 활동 계획, 강화된 사후관리 정책 등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최휘영 NHN 사장은 지난 13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송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품질2.0 △글로벌스테이지2 △나, 그리고 우리 △또 다른 성장 △컨버전스, 그리고 모색 등 내년도 5대 키워드를 발표했다.
 
 권준모 넥슨모바일사장은 최근 자사의 도시경영 모바일 게임 ‘서울타이쿤2’가 정통부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이 선정하는 ‘2006년 4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에서 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20일 홍건표 부천시장과 김병헌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원장 등 임원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10층 대회의실에서 이사회를 열고 2007년 예산 책정 및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이종성 JCGE(전주컴퓨터게임엑스포)조직위원장은 지난 12일 전북발전연구원과 공동으로 ‘전북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능성게임 포럼’을 열었다. 이날 개회사를 통해 이 위원장은 “전북 게임산업에서의 학제 간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고 기관과 업체 간 협력 또한 더욱 활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석희 동아방송대 게임 및 애니메이션 교수가 IT서비스업체 아이콜스의 퍼블리싱 게임사업본부 총괄이사로 선임됐다. 정교수는 네오플과, SK커뮤니케이션즈 등에서 게임개발과 매니지먼트, 퍼블리싱 업무를 담당했다.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