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중 국내에서 가장 인기를 끄는 것은 축구다. 축구 스타는 연예인보다 더 큰 인기를 누릴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올해는 축구를 소재로 한 게임도 대거 등장, 축구를 좋아하는 마니아들이 언제 어디서나 축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올해 모바일게임 분야에도 혁신이 일어났다. 축구 게임이 등장했기 때문. 다른 게임과 달리 선수 11명을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뛰어난 인공지능이 필수라는 점에서 축구는 휴대폰에서 구현이 힘들것이라는 예상이 많았다.
 
  하지만 컴투스가 ‘컴투스사커 2006’을 출시하며 모바일 축구게임 개발에 불을 지폈고 잇따라 다양한 축구 게임이 등장했다. 이중 넥슨모바일이 내놓은 ‘2006 독일축구’를 ‘컴투스사커 2006’과 비교할 수 있다.
 
  ‘컴투스사커 2006’은 깔끔한 맛이 일품인 울면이며 ‘2006 독일축구’는 매콤하면서도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짬뽕 맛에 견줄 수 있다.
  
  
 ◇ 컴투스 - 컴투스사커 2006
 
 기본에 충실한 축구 교본
  컴투스가 선보인 ‘컴투스사커 2006’은 모바일 축구게임의 효시다. 때문에 모바일 축구의 교본이 됐다. 많은 개발자들이 휴대폰에서 축구를 구현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등장한 만큼 뛰어난 기술력이 함축된 작품이다. 게임에 등장하는 선수는 모두 22명. 선수들의 실시간 움직임을 구현, 본격 축구게임의 장을 열었다.
 
  팀별, 선수별 능력에 차이를 두고 이를 게임에 반영해 호평받았다. 게이머는 선수들을 육성해 능력치를 올릴 수 있고, 다양한 전술, 전략 사용으로 다채로운 경기 운영이 가능하다. ‘컴투스사커 2006’은 중국음식 중 울면과 비교할 수 있다.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맛이 우려나는 울면의 맛은 ‘컴투스사커 2006’을 즐기다 보면 맛볼 수 있는 느낌이다. 세련된 그래픽과 깔끔한 선수들의 움직임은 실제 게임을 즐기는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 게임은 특히 각 팀 11명씩 22명의 선수 캐릭터가 게임 속의 그라운드에서 유저가 조작하는 선수의 패스를 받기 좋은 위치로 먼저 달려가거나 진로를 방해하거나 태클을 하는 등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처리했다. 울면이 목을 부드럽게 넘어갈 때의 느낌을 받는다. 이와함께 슛 강도 조절, 패스 거리 조절, 헤딩, 골 세리머니 등을 휴대폰 키 환경을 고려한 조작방식으로 쉽게 구현해 축구게임의 재미를 실감나게 느낄 수 있게 해 울면에서 느껴지는 다양한 해물의 진한 국물맛도 구현했다.
 
 # 다운로드 경로는 멀티팩접속 > 게임 > 스포츠/레이싱/레져 > 야구축구/농구 > 컴투스사커2006
  
  
 ◇ 넥슨모바일 - 2006독일축구
 
 50여개 국가 등장 선택 폭 다양
  넥슨모바일에서 내놓은 ‘2006 독일축구’는 축구의 정통성을 보여주는 만큼 축구의 맛이 더 강하다. 진한 국물맛이 살아있는 중국음식의 짬뽕과 비교할 수 있다. 특히 ‘2006 독일축구’에는 지난 2006 독일월드컵 본선 진출국 숫자인 32개국을 포함한 전세계 51개 국가가 등장한다. 서비스된 다른 모바일게임에 비해 가장 많은 국가를 자랑한다.
 
  특히 토너먼트 우승 시에 숨겨진 국가를 선택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더욱 넓다. 이 게임은 직관적인 그래픽과 탑뷰 방식을 통해 경기 진행 상황을 한눈에 볼 수가 있다. 짬뽕을 보는 순간 직관적으로 짬뽕의 맛을 떠올릴 수 있듯이 ‘2006 독일축구’도 한눈에 그 맛을 느낄 수 있다. 짬뽕이 얼큰한 국물맛과 함께 시원한 해물의 맛, 야채 맛 등 다양한 맛을 내듯이 ‘2006 독일축구’는 대륙별 대회 우승을 노리는 ‘넥슨챌린지’와 국가를 선택해 경기를 진행하는 ‘친선경기’, ‘토너먼트’, ‘트레이닝’ 등 4종류의 모드를 통해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넥슨챌린지’는 토너먼트 모드 우승 시 선택할 수 있고 대륙별 대회 우승을 노리는 모드다. ‘트레이닝’ 모드는 슛, 패스, 드리블, 패널티킥으로 구성된 미니게임으로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준다.
 
  한편 번호키 조합으로 다양한 골세레머니를 연출한 것도 특징이다. 골을 성공시키고 ‘581, 555, 792, 123’ 등의 번호를 누르면 재미있는 골세레머니를 즐길 수 있다.
 
 # 다운로드 경로는 네이트> 게임Zone > 장르별게임보기 > 스포츠 > 2006독일축구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