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카2 : 에어리얼 스트라이크 |
  11월 이달의 게임 수상작인 ‘스페이스 카우보이2 : 에어리얼 스트라이크(스카2)’는 마상소프트가 개발하고 예당온라인이 서비스하는 신개념 FPS다. FPS를 기본으로 RPG와 비행액션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것이다.
 
  유저들은 이 작품에서 튜닝을 통해 만든 자신만의 기어를 타고 몬스터를 사냥하며 레벨업을 하는 동시에 시도 때도 없이 자신이 속한 지역을 침공하는 적과 맞서 끊임없는 공중전을 펼쳐야 한다.
 
  특히 유저들은 이 작품을 통해 일반 비행액션이 기본으로 하고 있는 공대공과  공대지는 물론 지대공, 지원형이라는 특성을 가진 4종의 기어로 비행편대를 이뤄 적 기지를 파괴하거나 상대세력의 전함을 격침시키는 짜릿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작품은 지상을 배경으로 한 일반 FPS와 달리 하늘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 360도 회전하며 벌이는 대규모 전투
  때문에 유저들은 360도 전 방향에서 날아오는 미사일과 빔을 회피기동으로 피하며 적의 기어를 격추시켜야 한다. 또 유저들은 같은 세력끼리 편대를 이뤄 다양한 전술과 전략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
 
  ‘스카2’에서 유저가 선택할 수 있는 기어는 4 종류가 있다. 여기에 각 기어당 총 8종의 디자인을 가진 기어 아머가 있다. 이를 통해 기어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몬스터로부터 얻은 각종 광물과 조합하여 특수기능이 향상되는 에너지나 쉴드의 상향치를 높이거나 쉴드 상향카드를 인첸팅시킬 수 있다.
 
  스카2는 일반 FPS와 달리 세력전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유저들은 자신이 속한 세력의 승리를 위해 매일 일어나는 전황을 파악하고 현명하게 대처해 나가야 한다.
 
 # 세력은 신중히 선택해야
  각 세력에는 세력을 대표하는 지도자가 존재한다. 지도자는 한 세력의 군 운용과 정치제도의 전반을 지휘하는 실질적 권한 행사자다. 때문에 지도자로 선출되면 여러가지 다양한 고유 혜택과 상대 세력의 지도자와 1 대 1 대화를 할 수 있는 등 막강한 혜택을 가지나 반대로 세력의 전체적인 조율과 분쟁거리를 앞장서서 책임지고 해결해야 하는 책임도 가지고 있다.
 
  지도자의 능력은 세력전에 특히 빛을 발하게 되는데 해당세력 전체 맵에 침입하고 있는 적군의 상황을 알 수 있는 능력으로 적절한 방어부대를 구성할 수 있고 공격시에도 세력 전체의 공격력을 향상시키는 능력을 통해 좀 더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
 
  이러한 지도자는 지도자만의 특별한 마크를 통해 다른 사람과 차별화되며 지도자 임기인 한달 동안 이러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달이 지난 뒤에는 개인 명성치와 여단 명성치 등을 비교 분석하여 지도자를 다시 선출하기 때문에 한번 지도자가 됐다고 해서 세력전이나 개인 성장을 소홀히 하면 안된다.
 
 # 250개의 방대한 미션 으뜸
  이 작품에는 250여개의 방대한 미션이 존재한다. 시나리오 미션, 일반 미션, 번외 미션으로 나뉘는 이러한 미션들은 유저들이 전투를 해나가면서 겪게 되는 협조, 반목과 갈등, 몬스터의 대규모 습격, 샤린인들과의 암투 등을 그리고 있다.
 
  먼저 시나리오 미션이라는 ‘스카2’의 전체적인 이야기 흐름이다. 유저들은 시나리오 미션을 하나씩 해결해 가면서 현재 필론 행성에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그리고 그곳에서 자신이 무슨 일을 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게 된다.
 
  일반 미션은 시나리오 미션과 달리 정부 측의 의뢰로 이뤄지는 특정 지역 몬스터 사냥이나 정찰 등 시나리오 외적인 부분을 해결하는 미션이다. 이 미션을 수행하면 엄청난 양의 돈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마지막으로 번외 미션은 주된 이야기 줄기에서 조금 벗어난 내용을 다루고 있는 미션이다. 특정 지역으로 들어가기 위한 미션이거나 짧지만 연속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미션이 대부분이다.
  
  
 | 기어 소개 |
 
 # B 기어
  지상 폭격모드를 통한 공대지 능력이 특화되어 있는 기어다. 공격력은 I 기어에 비해 떨어지는 편이지만 여러가지 방어형 스킬이 존재하기 때문에 적진 깊숙히 침투해서 지상의 A기어들을 폭격으로 쓸어버리는 쾌감은 그 무엇과 비교할 수 없다. 초보자들에게 가장 추천 할만한 기어다.
 
 # I 기어
  공격력과 이동 스피드가 가장 높은 기어다. 눈 깜짝할 사이에 적들의 기어를 격추시킬 수 있는 폭발적인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또 제일 빠른 부스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격이탈 방식의 공격을 선호하는 유저에게 사랑받고 있는 기어이기도 하다. 하지만 너무 약한 장갑이 단점이다.
 
 # M 기어
  4개 기어중 가장 많은 스킬을 가지고 있는 지원기 형태의 기어다. 공격력은 전 기어 중 가장 낮지만 다른 기어에는 없는 에너지 / 쉴드 회복 스킬, 공격력 / 방어력 상승 버프 등 수 많은 스킬이 존재하기 때문에 M기어 없이는 장시간 전투가 불가능할 정도로 그 존재감이 크다. 그리고 A기어와 더불어 공중에서 정지형 엔진을 쓸 수 있기 때문에 편대의 리더를 M 기어로 한다면 세력전은 물론 편대전투에서도 빛을 발할 수 있다.
 
 # A 기어
  유일하게 탱크형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높은 방어력의 A 기어는 공중전 보다 지상전에 특화되어 있는 기어다. 전 기어 중 유일하게 지상 아무 곳에나 착륙해 이동을 할 수 있는 기어다. 하지만 속도가 제일 느리고 시즈모드 발동까지 시간이 걸리는 것이 단점이다.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