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이용시 추가 적립한 포인트로 벨소리 등 모바일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가 등장해 화제다.
 
  가자아이(대표 정원섭)는 쇼핑몰 등 제휴 사이트에서 무료로 적립금을 제공받고 이 적립금으로 벨소리·통화연결음·문자메시지·MP3 다운로드 등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 ‘다줌( http://www.dajoom.com)’ 사이트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다줌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품을 살 때 해당 쇼핑몰의 적립금은 그대로 받으면서 추가로 적립금을 더 지급하는 리워드사이트이지만 유료사용 의존도가 높은 콘텐츠의 구입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차별화했다.
 
  리워드사이트는 적립된 적립금을 실제로 현금화 또는 실물화 하기에는 많은 제약이 따를 수 밖에 없었으나 다줌은 모바일 콘텐츠 다운로드 및 MP3 다운로드, 문자서비스 등의 현실적인 적립금 해소 방법을 제시했다는 가자아이의 설명이다.
 
  다줌 포인트는 지마켓·옥션·GS e숍 등 인터넷 쇼핑 외에 일반 회원가입, 영화관람, 온라인 강의신청, 악성코드치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급받을 수 있다.
 
  정원섭 대표는 “다줌은 광고주와 사용자 모두에게 합리적인 로드맵을 제시하기 위해 오픈한 서비스”라며 “다양한 제휴모델 및 사용자 적립금의 편의성 극대화에 중점을 둬 더 많은 무료 콘텐츠 구축 및 서비스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12월19일 전자신문 권상희기자>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