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순훈 KAIST 부총장은 지난 9일 저녁 서울 조선호텔에서 EMBA(Executive MBA) 과정 연말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EMBA 과정생과 KAIST 경영대학 교수진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 송관호 한국인터넷진흥원장은 최근 홍콩에서 폐막된 ‘ITU텔레콤2006 포럼’에 참석해 ‘Internet Governance Capacity Building in Asia-Pacific Region’라는 주제로 우리나라의 IT기술과 인터넷 거버넌스 모델을 소개하며 인터넷 발전을 위한 국제협력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 권이형 엠게임사장은 최근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와 프로모션 제휴를 맺고 연말을 맞아 게임 유저들에게 가족과 함께 볼 수 있는 영화 티켓을 제공키로 했다.
 
 ◇ 김주혁 XCE사장은 최근 e러닝전문업체인 디스퍼트엔터테인먼트와 교육 솔루션 용역개발 및 콘텐츠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 엑스씨이는 교육지원 포털 개발과 콘텐츠 등을 공급하게 된다. 
 
 ◇ 김용한 서울시립대교수는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콘텐츠 활용 증대를 위한 DMB 파일 포맷 관련 회의 초대 의장으로 선임돼 최근 공식 회의를 가졌다. 이 단체는 향후 DMB활성화를 위한 △국내 관련 단체 의견 수렴 △MAF 수익모델 개발·홍보와 시범사업 유도 △관련 기술규격·SW 개발 등을 추진하게 된다.
 
 ◇ 모인 본지 편집국장은 11일 오전 충정로 게임물등급위원회의 월요 포럼에 참석,‘언론 그리고 업계에서 바라는 게임위’란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