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理論·현장 중심 지식인 育成
 
 4주 이상 산업체 실습 … 창업 동아리의 외주 프로젝트 수행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컴퓨터공학부의 게임공학전공은 우리의 게임 산업에 필요한 인력 배출과 개발 기술 제고의 취지를 갖고 문을 열었다.
  ‘컴퓨터 게임 공학’이란 컴퓨터 게임 관련 제작기술 분야를 연구하고 학습하는 학문이다. 게임 공학은 풍부한 아이디어를 소재로 하는 학문으로서 컴퓨터 기술 외에도 디자인, 반도체, 영상, 음향, 그래픽·애니메이션, 기획 창작, 프로듀싱, 시나리오 작성, 가상 현실, 인터넷·통신망, 방송 기술 등을 결합하는 종합 학문이다.
 
  호서대학교의 컴퓨터 게임 공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크게 프로그래밍, 기획, 그래픽의 3파트로 나뉜다. 프로그래밍은 꼼꼼하고 치밀한 성격이 적합하며 이과적인 소양이 필요하다. 기획은 풍부한 상식과 창의력이 필요하며, 그래픽은 그림을 좋아하고 미술적인 감각과 예술적인 소양이 요구된다.
 
  2학년까지는 3파트의 공통적인 과목을 배우고 3학년부터는 자기 파트의 전공과목들을 배우게 되며, 4학년에는 3파트 학생들의 공동 작업으로 졸업 작품을 만들게 된다. 게임공학과 학생들은 컴퓨터 공학부의 기본 과목이라고 할 수 있는 컴퓨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분야의 과목들과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음악, 게임 그래픽 디자인, 게임 스토리, 게임 연출 등에 관한 과목들을 학습하게 된다.
  특히 게임 관련 산업과의 연결(실습 및 공동 연구)과 게임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이론과 함께 현장성 있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22일부터 27일까지이며 자세한 문의는 041-540-5072∼6이나 041-540-5696으로 연락하면 된다.
  
  
 | 특기사항 |
  
 4주 현장실습 2학점 필수
  호서대학교 컴퓨터 게임 공학과는 무엇보다도 게임 업체가 만족할 수 있는 우수한 게임 인력을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탁상 공론과 이론에 머물지 않고 학생들을 직접 업체로 파견해 실습을 쌓도록 진행한다.
  이를 위해 4주 이상 산업현장 교육이 과정에 2학점으로 정식 포함돼 있을 정도다. 또 직접 프로그래밍과 게임 기획, 그래픽 디자인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동아리가 활성화 돼 있으며 이들 동아리들은 게임 업체가 외주 개발 프로젝트를 맡길 정도로 높은 퀄리티를 보장한다.
 
  게다가 산학 공동으로 전문 위원회를 구성해 학생들의 졸업 작품을 직접 평가한다. 여기서 인정받은 작품으로 졸업이 승진되는 제도로 학생들은 게임 개발에 대한 많은 직·간접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