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2.0 서비스 전문 벤처기업 위자드웍스(대표 표철민 http://www.wzdworks.com)는 웹2.0 개인화 포털사이트 ‘위자드닷컴(http://wzd.com)의 세번째 베타버전을 5일 공개했다.
  
  웹2.0 기반 개인화 포털사이트는 에이젝스(AJAX), 맞춤형정보배달(RSS),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등 차세대 인터넷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신개념 포털로 개인이 자신만의 포털을 꾸밀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위자드닷컴은 간단한 회원가입 후 자신이 선호하는 언론사의 뉴스나 관심 있는 분야의 블로그를 선택, 자신의 포털 사이트에 추가할 수 있다. 웹2.0 기술로 개발한 일정관리툴, 웹메모장, 웹북마크 등 다양한 도구를 끌어다 놓을 수 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여러 포털의 검색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통합검색도구도 제공한다.
  
  디자인까지 사용자 마음대로 개인화할 수 있는 테마 설정 기능도 선보였다. 택배 추적 위젯과 앨범위젯, 미니브라우저 위젯 등이 함께 제공된다. 자체 RSS 리더도 탑재했다.
 표철민 대표는 “기술과 디자인, 보안과 서비스 안정성을 강화했다”며 “이번 버전을 끝으로 베타서비스를 마치고 내년 상반기 2.0 버전 발표를 통해 전세계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12월 6일 전자신문김민수기자>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