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준형 정보통신부 장관은 지난 28일 홍콩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IT 투자설명회 (IR)’에 참석해 현지 기관 투자자들에게 지금이 한국에서 다양한 투자기회를 찾을 적기임을 역설했다. 이날 행사엔 SK텔레콤, 하나로텔레콤, 삼성전자, LS전선, 파수닷컴, 이노디스, 프리첼, 밸류스페이스 등 상장·비상장 IT 기업들이 동참했다.
 
 서병문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장은 지난 28일 서울 을지로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원장 유균)·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안정숙)와 ‘문화기술협의체’를 구성하고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박광진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장은 7, 8일 이틀동안 진흥원 1층 교육실에서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를 위한 인텐시브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지역 디지털 콘텐츠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지털 콘텐츠산업의 현황 및 트렌드 등 핵심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종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경영전문지 ‘월간CEO’가 언론인, 증권사  애널리스트, 경제·경영 교수, 경영컨설턴트, 헤드헌터 등 경제분야 전문가 5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6 베스트 CEO’ 설문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윤 부회장은 이 조사가 시작된 이후 5년 연속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조영주 KTF 사장이 만장일치로 세계 GSM협회 이사회 멤버로 최근 재선임됐다. 조 사장은 지난 4월 GSM협회 2006년 이사회 멤버로 추대됐으며 이번 재선임으로 2008년까지 활동한다.
 
 강지원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29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센터에서 ‘유비쿼터스(U)사회에서의 정보이용 건전성 확보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최영상 전자신문 대표이사 회장(전 딜로이트컨설팅코리아 회장)이 경영전략 컨설팅업체 AT커니코리아 회장에 최근 선임됐다. 최 회장은 PwC코리아 사장과 딜로이트컨설팅코리아 회장을 역임하며 국내 경영 컨설팅 시장을 선도한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