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최고 유행어 된장녀
 
   2006년 인터넷 세상을 뜨겁게 달군 화제의 유행어는 ‘된장녀’였다.
 야후코리아(대표 성낙영)은 2006년 1월∼10월 누리꾼들이 많이 찾은 검색어 가운데 2006 네티즌들 사이에 새롭게 등장한 신조어 및 유행했던 검색어를 집계해 순위를 발표했다.
 2006년 온라인 최고의 화제 유행어는 ‘된장녀’(1위)라는 신조어가 차지했다. ‘된장녀의 하루’ 라는 온라인 게시글로 촉발된 이 논란은 인터넷을 타고 남녀 성대결에 가까운 논쟁으로 이어졌다. 이어 2위는 2006 독일월드컵 공식 응원댄스였던 ‘꼭지점댄스’(2위)가 차지했다. 뒤를 이어 개그콘서트 대표 코너인 ‘마빡이’가 3위를 4위는 만화가 고병규씨의 두 컷 짜리 만화인 ‘조삼모사’ 또 ‘연예인 굴욕’(5위) 순이었다.
 
 
 

  한국 네티즌 블로그 잘안다

 한국 네티즌들은 아시아 다른 국가의 네티즌보다 블로그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서비스 사업부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블로그’가 무엇인지를 알고 있는 비율은 아시아 7개국에서 평균 66%였던 것에 비해, 한국 네티즌의 경우 83%로 크게 높았다.
 또 블로그 소유율 역시 한국인의 경우 65%로, 전체 응답자 평균인 46%보다 약 20% 높아 한국인들의 블로그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이번 조사는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 사업부가 한국, 홍콩, 싱가포르, 인도, 타이완, 타일랜드,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7개국 2만5200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이다.
 블로그 콘텐츠의 신뢰도를 묻는 질문에서는 한국인의 85%가 ‘신뢰한다’고 답해, 51%의 말레이시아와 55%의 타일랜드 등과 비교해 블로그에 대한 신뢰도가 크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엠파스 연말 맞이 이벤트 진행

 검색포털 엠파스(대표 박석봉)는 연말을 맞아 총 16편의 유명 뮤지컬과 연극에 네티즌을 초대한다.
 뮤지컬 에비타, 헤드윅을 비롯해 연극 라이어 3탄, 그 녀석의 아트 등 화제의 공연 16편에 3000여명의 회원을 초대하는 이번 컬쳐홀릭 이벤트는 무료 관람이 가능한 ‘초대권 받기’와 최대 30% 할인해 주는 ‘할인쿠폰 받기’로 진행된다.
 엠파스 홈페이지 내 컬쳐홀릭 캘린더(event.empas.com)에서 19일 까지 올라온 공연일정을 확인 한 뒤 관심 있는 작품을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할인쿠폰은 매일 9시부터 선착순으로 응모해 당첨여부를 즉시 알 수 있다. 1인당 2매씩 주어지는 초대권은 응모 후 다음날 게시판을 확인하면 된다. 엠파스 회원이면 누구나 인터파크에 등록된 모든 공연을 2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컬쳐홀릭 스페셜 쿠폰도 발급한다.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