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문화체험봉사자 모집
 
 싸이월드(대표 유현오)의 온라인 사회참여공간 ‘사이좋은세상’과 CJ나눔재단의 ‘도너스캠프’는 저소득층 아동들과 함께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할 봉사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다양한 문화활동에 참여하기 어려운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해 기획됐으며 9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총 4가지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문화체험 일촌봉사단은 미술작품이나 요리를 직접 만들어 발표하는 ‘프리마켓’, 컴퓨터 게임처럼 암호해독 등을 통해 문화체험을 함께 하는 ‘미션수행’, 아이들과 함께 만드는 ‘영어연극’, 재활용품을 활용한 ‘난타공연’ 등을 봉해 아동들과 즐거운 놀이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공부방 희망 키우미 프로젝트’로 명명된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사이좋은세상’ 웹사이트내 안내를 따라 원하는 프로그램별로 선택해 접수할 수 있으며 대상자로 선발되면 12월 중 봉사자들이 함께 하는 교육에 참가해 봉사에 대한 기본 소양 및 프로그램 안내를 받게 된다.


 
 NHN, 영진위와 전략적 제휴
 NHN(대표 최휘영)은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안정숙)와 영화 전문 콘텐츠의 공유를 목적으로 업무 제휴를 맺고 이용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전문 영화 콘텐츠를 제공키로 했다. 이를 통해 네이버는 영화진흥위원회의 ▲ 국내 영화 흥행통계 ▲ 영화 수출입 현황 ▲ 주간 영화 인기 순위 ▲ 국외 영화 정보 자료 등 다양한 전문 DB를 확보, 네이버 영화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 특히 이번 제휴로 네이버는 일반인들이 쉽게 이용하지 못했던 영화진흥위원회의 고급 영화 정보들을 제공해 누구나 네이버 검색 및 영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전문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 스포츠 미디어 서비스 강화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석종훈)이 스포츠 독점 중계를 바탕으로 스포츠 미디어 전략을 강화했다. 다음은 14일 창원에서 열리는 축구 올림픽대표 한일전과 15일 이란과의 아시안컵 예선 최종전을 독점 생중계한데 이어 오는 12월 3일까지 열리는 ‘2006 세계 배구선수권대회’도 중계하며 내년 4월까지 총 6개월 동안 진행되는 ‘2006∼2007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리그 전경기도 중계할 계획이다. 다음측은 앞으로도 스포츠 경기의 포털 독점 생중계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특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