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난이도 높아져 시행착오 많아
 
인도풍의 온라인 롤플레잉게임 ‘탄트라’가 ‘탄트라V2’로 새롭게 태어났다. 각 캐릭터별 능력을 결정짓는 스탯의 영향과 스킬이 크게 달라졌다. 전체적인 분위기와 맵은 예전 그대로지만 캐릭터의 특성은 판이하게 달라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현재 오픈베타서비스 중인 ‘탄트라V2’는 캐릭터별 능력치와 발전 가능성이 테스트서버에서 먼저 선보였던 것과 상이하게 나타나고 있다. 더구나 게임의 난이도가 테스트서버에 비해 훨씬 높아졌고 한번 올린 스탯치와 스킬레벨은 수정이 불가능하다. ‘탄트라V2’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는 물론이고 예전에 ‘탄트라’를 해봤던 사용자들도 캐릭터를 육성하는 데 있어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다. ‘더게임스’는 이같은 사용자들의 고민을 풀어주기 위해 ‘탄트라V2 공략 비법’ 코너를 마련했다.
 
캐릭터 일반
 
‘탄트라V2’에는 남녀 네쌍으로 총 여덟 종족이 등장한다. ‘나가’와 ‘킨나라’는 전형적인 근접 공격 캐릭터로 탱커의 역할을 한다. 최상의 물리공격력과 방어력을 갖고 있다. ‘아수라’와 ‘랴크샤사’는 한국형 로그 캐릭터로 활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암살자다. 이동 속도가 매우 빠르고 적진 깊숙이 잠입하는데 유용한 여러가지 스킬을 구사한다. ‘야크샤’와 ‘간다르바’는 근접 공격위주의 무술가인 동시에 사제의 성격을 갖고 있어 파티사냥에 유용한 존재다. ‘데바’와 ‘가루다’는 어느 게임에서나 흔히 볼 수 있는 마법사로 방어와 이동속도가 느려 몬스터에게 맞을 경우 위험하지만 이에 대한 반대 급부로 매우 강력한 마법 공격을 구사한다.
 
캐릭터의 능력치를 파악하라
 
캐릭터를 생성하면 종족에 따라 기본 차크라(능력치)와 추가로 올릴 수 있는 포인트가 주어진다. 캐릭터가 어떤 무기를 사용해 어떤 공격 패턴을 가질 것인지에 따라 세심하게 능력치를 분배해야 한다. 그렇지만 처음에는 어떤 캐릭터나 일정 정도의 HP가 필요하므로 심장에 모두 투자해도 된다. 이후에는 레벨업을 할 때마다 차크라 포인트가 5씩 추가로 주어진다.단 마법캐릭터의 경우는 심장보다는 정신의 차크라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캐릭터 생성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초보자 퀘스트를 마치면 레벨이 5를 넘어갈 것이다. 이때부터는 캐릭터를 어떻게 키울 것인지를 생각해 보고 방향을 정해 어떤 스탯치를 올릴 것인지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심장,신경,근육,정신 등 4가지 차크라는 종족에 따라 능력치에 미치는 영향이 다르다.(표 참조)

<표>차크라별로 영향을 받는 종족별 능력
나가 / 킨나라 아수라 / 라크샤사 야크샤 / 간다르바 데바 / 가루다
근육 물리 공격력, 방어력 상승
신경 공격 성공률, 회피율 상승, 크리티컬 확률 증가 마법 공격력 증가, 지팡이 데미지 증폭
신경 활 공격력 증가 공격력 1 증가 마법 공격력 증가, 지팡이 데미지 증폭
심장 HP, TP 증가 HP증가
정신 속성 저항력, 속성 공격력 증가 치료/도움 마법 효율 상승, 속성 저항력 증가 TP증가마법공격력증가속성저항력증가

<표>에서 볼 수 있듯이 ‘나가’와 ‘킨나라’는 근육과 심장이, ‘아수라’와 ‘라크샤사’는 근육과 신경 및 심장이, ‘야크샤’와 ‘간다르바’는 심장과 정신이, ‘데바’와 ‘가루다’는 신경과 정신이 중요한 차크라임을 알 수 있다. 다음은 ‘탄트라V2’ 개발진이 추천한 초보자를 위한 종족별 차크라 비율이다. 물론 이는 사용자의 성향이나 캐릭터 육성방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종족 주요 스탯 비율
나가/킨나라 근육:심장 3:2 ~ 9:1
아수라/라크샤사 근육:신경:심장 2:2:1 ~ 2:1:2
야크샤/간다르바 심장:정신 4:1 ~ 9:1
데바/가루다 신경:정신 3:2 ~ 2:3
 
어떤 스킬을 사용할지 정하라
 
각 종족별로 스킬트리를 보면 배울 수 있는 스킬이 매우 많다. 다른 게임에서 자주 보았던 구조이지만 이름이 생소하고 어떻게 쓰일지 몰라 고민하는 사용자들이 많다. 전 종족의 스킬트리를 상세하게 소개하는 것은 무리가 있어 종족별로 레벨 40 이전까지 주로 사용하는 스킬에 대해 알아본다.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