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당을 무찔러 파라곤 시티를 구하라”
 
북미지역에는 별도의 확장팩으로 발매되는 ‘시티오브빌런’이 국내에는 ‘시티오브히어로’ 오픈베타서비스 개시와 함께 업데이트 된다.‘빌런 업데이트’로 명명된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기존 히어로 진영과 대립하는 악당 캐릭터인 빌런 진영이 추가되는 것.

이로써 ‘시티오브히어로’는 영웅과 악당들의 대결이라는 대립구도가 완성되고 양 진영간의 PvP가 가능해 진다. 또 양 진영간에는 전략적 요충지인 슈퍼그룹 기지를 건설하거나 서로 침공할 수 있게 된다. 또 거래 스킬이 도입되고 특별한 레어아이템이 등장하는 등 전반적인 MMO 특징이 크게 늘어나게 된다. ‘빌런 업데이트’는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보았다.

# 새로운 전투타입 추가

우선 캐릭터 생성 시스템이 더욱 다양해 진다. ‘시티오브히어로’는 이미 기존 MMORPG에서 시도하지 못했던 수백만가지의 조합이 가능한 캐릭터 생성 시스템을 제공, 캐릭터를 만드는데만 1시간 이상을 투자할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런데 이번 ‘빌런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빌런 진영이 추가되면서 빌런 진영 캐릭터는 물론 기존 히어로 진영 캐릭터를 만드는데 있어서도 다양한 의상과 악세서리가 추가될 예정이다.

기본적으로는 빌런 진영의 캐릭터도 히어로 진영과 탄생 배경이 동일하지만 플레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전투타입은 독자적으로 설정된다. PvP에서 진영간의 밸런스를 고려해 각 진영의 전투타입에 대항할 수 있는 전투타입이 추가되는 형태다.

<표>히어로 vs 빌런 진영 전투타입
히어로 진영 전투 타입 빌런 진영 전투타입
컨트롤러 마스터마인드
디펜더 도미네이터
스크래퍼 스토커
블라스터 커럽터
탱커 부르트

◇빌런 진영 전투타입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