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머드 코어 포뮬러 프론트 | |
메카닉을 조종하는 게임이 아니라, 메카닉을 직접 설계하고 밸런스를 맞추며 궁극의 전투머신을 만들어내는 데 초점을 맞춘 일종의 로봇게임이다. 게이머는 5대의 메카닉을 한 팀으로 운용하며 각각의 메카닉을 튜닝할 수도 있다. 튜닝이 가능한 부분은 AC 메카닉의 거의 모든 부분. 왼팔과 오른팔에 장착되는 무기에서부터 가슴, 다리 등 공격과 방어 및 다양한 전략·전술적인 파츠로의 교환이나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이번 PS2버전은 PSP의 1대1 개인전 리그 방식이 5대5 팀리그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리즈의 또 다른 특징은 PSP용 ‘아머드 코어 포뮬러 프론트’와 USB케이블을 이용해 데이터 교환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이 게임은 특히 전작들의 기조를 이루는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액션 장르에서 벗어나 메카 커스터마이즈 시뮬레이션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추구한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한 부분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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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순기기자(김순기기자@전자신문) |
- 기자명 김순기기자
- 입력 2005.09.28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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