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생용 신작게임 '베스트5'를 보면
 
벌써부터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더위가 심해질 수록 아이들은 신나는 방학을 기다린다.

게임 유통사들도 여름 방학을 겨냥한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어린 동심을 끌어들이기에 바빠지고 있다. 재미있는 게임 한 편이면 아이들은 더위 걱정없이 시원한 여름을 보낸다. 10살 전후의 자녀들에게 알맞은 올 여름 신작 게임 ‘베스트 5’를 소개한다.
 
프린세스 메이커
 
기종 : PS2, 발매일: 7월 7일, 이용가: 12세, 가격: 4만6000원

지난 91년 PC용으로 처음 발매돼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던 게임이다. 육성 시뮬레이션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작품으로도 유명하다.

후속작이 지속적으로 출시됐고 이번 작품은 ‘프린세스 메이커’ 발매 15주년을 기념한 ‘리파인(Refine)’ 버전으로 PS2용이다. 16색이던 오리지널 그래픽을 풀 컬러로 업그레이드했고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에 음성을 입혔다. 또 시리즈 중 처음으로 100% 한글화(음성 제외)해 나온다.

마성의 군단으로부터 왕국을 지켜 낸 기사가 전쟁의 광기를 치유하고자 전쟁 고아가 돼버린 10살짜리 소녀를 키워 간다는 내용이다. 플레이어는 ‘소녀’의 아버지가 되어 소녀의 꿈인 ‘프린세스’를 만들기 위해 식사 예절부터 궁중예절에 이르기까지 많은 수업과 교육을 한다.
 
소닉 어드벤처DX
 
기종 : PC, 발매일: 7월 14일, 이용가: 전체 이용가, 가격: 2만8000원

영원 불멸의 캐릭터, 푸른색의 초고속 고슴도치, 아이들에게 최고의 캐릭터로 손꼽히는 ‘소닉’이 100% 한글화돼 PC용으로 나온다. 이번 ‘소닉 어드벤처 DX’는 소닉 시리즈의 완성판 성격으로 다양한 미니 게임 및 부가 게임이 제공돼 색다른 재미를 준다. 또한 소닉을 포함해 등장하는 6명의 캐릭터를 모두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소닉 시리즈 중 가장 스피디한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스트리트 파이터 애니버서리 컬렉션
 
기종 : PS2, 발매일 : 7월 22일, 이용가 : 12세 이용가, 가격 : 3만9000원

지난 88년 등장 이후 관련 소프트웨어 판매량이 2700만장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사람을 열광시켰던 ‘스트리트 파이터’가 15주년 기념판으로 ‘스트리트 파이터 애니버서리 컬렉션’으로 나온다.

드림캐스트 버전 ‘스트리트 파이터3 서드 스트라이크’와 ‘스트리트 파이터 2’ 시리즈를 망라한 ‘하이퍼 스트리트 파이터 2’를 DVD 1장에 모두 넣어 기존 스파 마니아는 물론 새로운 팬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초기 ‘스트리트 파이터’부터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2 엑스’까지 총 5개 작품의 캐릭터가 모두 등장한다. 전체 17명, 65종류의 캐릭터 중에서 좋아하는 캐릭터를 결정해 플레이할 수 있다.
 
해리포터: 아즈카반의 죄수
 
기종 : X박스, PS2, 게임큐브, 발매일 : 7월, 이용가 : 전체 이용가, 가격 : 미정

플레이어는 해리 포터, 론 또는 헤르미온느가 돼 지금까지 만난 적들 중 가장 강력한 상대(탈옥수 시리우스 블랙과 아즈카반 공포의 디멘터)와 게임을 풀어나가야 한다. 진행 과정에서 각 캐릭터마다 가진 특수한 능력과 기술을 적절히 사용해 문제를 풀고 적들을 물리쳐가는 내용이다.

 호그와트 행 기차로부터 시작되는 첫 번째 장면부터 큰 호숫가 기슭에서 끝나는 마지막 장면까지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는 아이들을 해리포터의 세계속으로 깊게 빠져들게 만든다. PS2, X박스, 게임큐브 등 비디오 게임기와 PC CD-ROM 기반 모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슈렉2
 
기종 : PS2, X박스, 게임큐브, 발매일 : 8월, 이용가 : 전체 이용가, 가격 : 미정

폭발적인 영화의 인기를 후광 삼아 첨단 IT기술과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작품이다. 생생한 영화처럼 게임에도 첨단 컴퓨터 기술이 그대로 반영돼 슈렉과 그의 동료들이 매우 생동감 있게 다가온다.

특히 영화의 익살스런 분위기가 게임에 그대로 나타나 호기심을 자극한다. 게임 진행 중에 슈렉, 피오나, 당나귀, 진저브레드맨 등 4명의 캐릭터를 선택해 조정할 수 있고 최대 3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참가하고 게임 중에도 나갈 수 있어 편하다.
 
임동식기자(임동식기자@전자신문)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