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가족 유혹하는 이벤트들 풍성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각종 게임 이벤트가 풍성하게 열린다.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유명 게임 리그부터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까지 다양하다. 자녀와 함께, 연인 또는 친구와 함께 어울려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각종 게임이벤트를 소개한다.

코엑스몰 세중게임월드에서는 ‘X박스 라이브 2004 게임리그’ 3번째 ‘CAPCOM vs SNK 2 EO’ 대회가 열린다. ‘CAPCOM vs SNK 2 EO’는 여러 게임에 등장한 각종 격투 캐릭터들이 총 출동하는 게임으로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또한 ‘세중게임월드 오픈 1주년’ 기념으로 X박스 게임타이틀과 의류, 액세서리, 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고객 사은행사도 함께 열린다. 이외에 세중게임월드에는 세계 최대수준을 자랑하는 ‘X박스 체험관’과 체감형 아케이드 게임 ‘베틀텍’, 보드게임 ‘쥬만지’, 각종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는 ‘PC존’ 등이 마련돼 있어 가족 나들이에 안성맞춤이다.
코엑스몰 메가스튜디오에서는 1인칭 슈팅게임의 대명사 ‘카운터 스트라이크 리그’가 5월 3일부터 시작한다. 예선을 통과한 국내 12개 명문 클랜이 4팀씩 3개조로 나뉘어 풀리그로 대전을 벌이게 된다.

코엑스몰 바다길에서는 5월 5일 어린이날에 ‘드래곤볼Z2 시연회’가 열린다. ‘드래곤볼Z2’ 게임을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으며 도우미나 진행요원과의 즉석 게임대결도 가능하다. 시연회에 참석한 사람에게는 드래곤볼Z 대형 브로마이드가, 관련 퀴즈를 맞추면 드래곤볼Z 피규어가 제공된다.

레이싱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용인 에버랜드 자동차 경기장을 눈여겨 보자.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는 SCEK에서 마련한 PS2 시연 부스가 경주 게임마니아를 기다리고 있다. 실제 자동차 경주도 보면서 레이싱 게임도 즐길 수 있다. 렉서스 자동차가 우승하면 추첨을 통해 PS2 레이싱 팩 5개를 제공하는 즉석 경품 이벤트와 다양한 미니게임대회가 동시에 열리며 PS2 게임 시연대를 찾은 모든 방문객은 그란투리스모 차량 스티커와 행운권을 받을 수 있다.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지에서 6월 6일까지 개최되는 ‘2004 아디다스 4대4 축구대회’장에서도 비디오 게임 체험 이벤트가 펼쳐진다. SCEK에서 대회기간 동안 PS2 전용 시연단을 운영, 대회장을 찾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아이토이 게임 시연 이벤트를 진행한다.

용산 전자랜드 4층 랜드시네마 광장에서는 5월 22일부터 어린이부, 청소년부, 일반부 3개 연령층으로 나눠 ‘드래곤볼Z2 게임대회’가 열린다.
‘귀무자 팬아트 페스티발’을 통해 가족의 예술 실력을 뽐내보는 것도 좋다. 자유로운 주제 아래 일러스트, 포스터, 4컷 만화, 사진 등 자신있는 작품을 만들어 참가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풍성한 상품이 주어진다. 5월 19일까지 한 달간 출품 가능하며 5월 28일 오후, 코코캡콤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자를 확인할 수 있다.

SCEK와 온게임넷은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온라인 대응게임 ‘강철기갑사단’을 함께 플레할 일반인 24명을 5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부녀, 모자 등 가족이나 연인이 함께 신청해 멋진 방송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겠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특별 구성한 ‘X박스 패밀리 패키지’를 판매중이다. X박스 기본 세트에 컨트롤러가 하나 더 추가돼 가족이 함께 X박스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임동식기자(dslim@etnew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