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그래픽, 지루하지 않은 진행
 
게임명:이카리아Ep2
개발사: 그래텍
장르: RPG
접속: 멀티팩->모빌샵(자료실)->RPG/시뮬/슈팅 게임->RPG

작년 1월 KTF로 출시되어 유저들의 많은 찬사를 받았던 그래텍의 ‘이카리아’가 이번에 에피소드2를 출시함으로써 그 명성을 이어나갈 수 있을 듯 하다. ‘이카리아’는 출시 당시 뛰어난 그래픽으로 유저들을 사로잡은 KTF RPG의 명작 가운데 하나. 이번 에피소드2는 ‘그래픽은 좋은데 게임이 지루한 감이 있다’는 전작의 단점을 많이 극복한 듯하다.
무엇보다 모바일 RPG라 하기 어려울 정도로 넓은 마을과 많은 NPC, 그리고 이러한 NPC들과의 대사로 풀어 나가는 이벤트의 연출이 상당히 뛰어나다. 기존 모바일 정통 RPG는 게임 진행이 몇가지 커다란 퀘스트에 맞춰져 해당 퀘스트의 사이에 별다른 스토리의 진행 없이 전투만 지루하게 반복되는 문제점을 보이는 경우가 많았다.
반면 ‘이카리아Ep2'는 자잘한 이벤트가 많고, 숨겨진 요소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차별화된 모습을 보인다. 물론 ‘이카리아’의 트레이드 마크는 역시나 그 뛰어난 그래픽. ‘이카리아Ep2' 역시 섬세한 묘사와 캐릭터의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보는 즐거움이 있으며, 여기에 뛰어난 사운드 효과를 가미하여 듣는 즐거움도 한껏 살렸다. 다만 초기 다운로드 정보이용료 2000원에 2번에 이르는 추가 다운로드(각 1000원)로 인한 요금 부담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아오아라시 ntdiary@freechal.com>
 
모바일에서 만나는 ‘닷핵’의 묘미
 
게임명:닷핵사인
개발사: 웹젠, 와이더댄닷컴
장르: RPG
접속: NATE->게임존->NEW 게임->‘닷핵//사인’

웹젠과 와이더댄닷컴이 공동 개발한 ‘닷핵사인’이 얼마 전 SKT를 통해 선보였다.‘닷핵’은 애니메이션, 만화책, PS2 등을 아우르는 반다이의 대형 프로젝트로써, ‘게임 안의 게임’이라는 독특한 구성으로 많은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모바일 ‘닷핵사인’은 닷핵 프로젝트 가운데 애니메이션의 스토리에 기초하였으며, 원작의 분위기를 잘 살린 게임이다.
‘닷핵사인’의 장르는 정통RPG이지만 액티브게이지의 도입과 다음 던전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그 정보를 구입해야 한다는 점 등에서 다른 면모를 보인다. 특히 내세울만한 부분은 파티의 구성. 주인공 이외의 캐릭터를 동료로 삼을 수 있지만 직접적인 행동은 조종할 수 없으며, 파티원을 제대로 치료해주지 않으면 이후에는 동참을 거부하기도 한다. 이렇게 ‘까다로운‘ 파티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가 게임의 핵심이다.
쿼터뷰의 전투신, 독특한 색감 그리고 아이템 장착에 따라 변화하는 캐릭터의 모습 등 그래픽도 합격점을 줄만한 게임이다. 또한 중간중간 캐릭터들간의 풍부한 대화로 풀어나가는 스토리로 인해 원작을 접해보지 않은 유저라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마녀 rnjstjddns@hanmail.net>
 
취재부(webmaster@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