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동네방네]네이비필드, 군화상면회소 서비스 개시
 
에스디엔터넷(대표 김학용)은 군부대 화상면회소 및 중대 PC방에 설치된 PC를 대상으로 해전 전략 시뮬레이션 온라인게임인 ‘네이비필드(www.navyfield.co.kr)'를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에스디엔터넷은 각 부대마다 자체 서버를 운영할 계획이며 네이비필드를 즐기던 군장병이 제대할 경우, 이용하던 게임 내 함선과 레벨을 그대로 일반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에스디엔터넷과 군에 인터넷 보안망을 공급하고 장병메신저(www.jbmsg.com)를 운영하는 엔에스티네트웍스와의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이뤄지게 됐다.
 
인문협 충남지부, 이사회 개최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충남도지부는 최근 이사회를 개최했다.
지부는 최근 붉어진 ‘카운터스트라이크’ 문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대응 방안 마련에 나설 것을 결의했다. 이번 이사회는 KT충남총영업국장과의 간담회, 합동자율지도 충남소위원회 회의 등이 병행, 진행됐다.
 
대만 대남현 관계자 인문협 방문
 
대만 대남현의 관계들이 최근 디지털 학습 및 관련 산업 견학차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를 방문했다.
협회는 이들 일행을 맞아 국내 PC방 현황 및 디지털 관련 산업에 대해 설명하고 양국간 협조를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협회를 방문한 일행은 황서신 비서실장, 진국동 중앙대학 정보통신학과장, 장국은 대만사번대 정보통신학과 교수, 은세희 대남현 경제협력 및 산업과장, 진사주 대남현 정보통신센터 소장, 왕정분 대남현 디지탈학습 사무총장, 진수학 대남현 디지털학습총장 보좌 등 7명이다.
 
황도연기자(dyhwang@etnew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