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3 : 레볼루션
 
화려한 컴퓨터그래픽(CGI) 기법과 특수효과, 놀라운 카메라워크를 자랑하는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SF액션 대작 ‘매트릭스’ 시리즈의 3부작. 99년 빌리지로드쇼프로덕션과 실버픽처스가 공동 제작으로 첫선을 보인 이래 4년여만에 나온 완결편이다. 지난 2일 DVD로 출시되자마자 대여 순위 정상권에 오르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인류 최후의 지하도시 ‘시온’에서 벌어지는 기계와 인간들의 전쟁을 담고 있다. 인류의 미래를 위기에서 구하려는 ‘네오’와 스미스요원이 초록색 매트릭스 세계에서 시공을 초월해 벌이는 마지막 결투가 인상적이다. 헐리우드 빅스타중 한명인 키아누 리브스(Keanu Reeves)의 액션 연기도 여전히 돋보인다.
 진실을 찾는 여정에 한걸음 더 접근하게 된 네오. 그러나 그 와중에 능력을 소진하고 매트릭스와 현실 세계의 중간계를 떠돌게 된다. 마침 기계들이 인간말살을 목적으로 시온으로 침공해오자 인간들은 인류의 미래를 지키기 위해 필사적인 전투를 벌인다. ‘매트릭스’(matrix)란 자궁을 뜻하는 용어로 영화 속의 배경인 가상공간을 가리킨다. 1편에서 선보인 와이어 쿵후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나이트클럽에서의 공중 격투씬과 로고스호에서의 네오와 베인의 격투 장면이 압권이다. 영화와는 별도로 전편을 망라한 매트릭스의 연대기, 스턴트 및 특수효과, 컴퓨터그래픽 등 제작과정과 배우와 제작진의 인터뷰가 수록됐다.
 
이중배기자(jblee@etnew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