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view] 네버윈터 나이츠 : 호드 오브 언더다크
[mini view] 네버윈터 나이츠 : 호드 오브 언더다크
  • 임동식기자
  • 승인 2004.04.0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레벨의 정통 RPG 매니아 게임
 
‘네버윈터 나이츠 : 호드 오브 언더다크(NeverWinterNights : Hordes of Underdark 이하 NWN : HU)’는 ‘언더마운틴’ 깊숙이 묻혀 있는 고대의 악으로부터 ‘워터딥’의 도시를 구하는 내용의 정통 RPG게임이다. 바이오웨어가 개발하고 아타리가 전 세계 배급을 맡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손오공)을 통해 선보인다.
하이레벨 유저를 위해 제작된 20시간 이상의 새로운 싱글 플레이와 ‘포가튼 렐름(Forgotten Realm)’ 캠페인 세팅으로 유명한 도시 워터딥, 언더다크의 무대, 네버윈터 나이츠 세계관의 확장 및 ‘에픽 레벨(Epic Level)’ 게임플레이 추가 등은 정통 RPG 마니아를 위한 기능이다.
‘위자드 오브 코스트(Wizard of Coast)’의 에픽 레벨 핸드북에 게재된 룰을 기반으로 만든 ‘에픽 레벨’은 레벨 20에 도달한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으며 레벨 40까지 올릴 수 있는 하드코어 레벨 시스템이다.
또 40개 이상의 마법, 16종의 몬스터, 6개의 캐릭터 클래스, 언더다크의 세계를 위한 네 개의 타일세트, 변형 가능한 수백 종의 아이템, 맞춤형 캐릭터를 위한 새로운 캐릭터 보이스 셋 등 게임 전반에 걸쳐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임동식기자(dslim@et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