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성능 한계를 넘나드는 초고속 액션 RPG
 
게임 명가 소프트맥스(대표 정영희)와 액션 모바일RPG의 선두 주자 ‘놀 엔터테인먼트’(대표 이승규)가 공동 개발한 대작. 지난 17일 서비스를 개시하자 마자 KTF 비갬블분야에서 단숨에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소프트맥스의 빅히트작 ‘창세기외전-크로우’를 잇는 대박이 기대된다.
모바일 게임으로는 보기 힘든 엄청난 속도감이 휴대폰 성능의 한계점을 넘나들며 모바일 게임도 기술적 진화를 실감케 한다. 기존 오락실이나 비디오게임기로 가능 할 것 같은 조작감과 키조합만으로 필살기를 사용할 만큼 빠른 반응력이 주무기다.
국내 최초의 '파티제' 액션 RPG인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주인공과 동료 중 한명을 선택해 다양한 함정과 미로로 구성된 유적을 탐험하며 게임중 캐릭터를 버튼 하나로 교체, 각각의 캐릭터를 번갈아 쓸 수 있다.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는 보기 힘든 수 십여 가지의 기술을 조합해 사용할 수도 있다.
기획단계에서부터 개발과 마케팅이 동시에 이루어져 더욱 눈길을 끌었다.
'빌트 인 이벤트’(Built-in-Event) 시스템을 이용해 게임 내에서 몬스터를 잡으면 아이템이 랜덤하게 떨어지고 그 중에서 황금상자를 찾아 열면 현금 100만원을 비롯한 푸짐한 상품이 들어 있어 열면 열수록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이처럼 게임내에서 아이템과 경품을 받는 이벤트 시스템은 온라인 게임에선 일반화가 되었지만 모바일에서는 첫 시도다.
주인공 ‘칼린츠’와 보조 캐릭터 ‘첼시’ ‘로프마’ ‘조커’와 함께 유적의 비밀을 파헤치는 방대한 시나리오와 맵도 압권. 총 4개의 에어리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복잡한 미로와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자랑한다. 멀티엔딩을 구현, 한번 클리어한 이후에도 다시 풀레이할 수 있게 해 RPG의 단점을 보완한 점도 흥미롭다.
소프트맥스 모바일사업팀 고평석 팀장은 "게임계의 명가 소프트맥스와 액션 RPG 모바일의 선두주자 놀 엔터테인먼트의 만남 자체로도 의미가 있다"며 "모바일 게임 최초로 선보이는 파티제 액션 RPG 등 다양한 시스템과 지금까지 출시된 모바일 게임 중에서 가장 방대한 맵의 사용 등 기존 모바일 게임의 재미를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멀티팩 접속 -> 모빌샵 또는 자료실-> 따끈따끈 새게임 -> 마그나카르타M 경로를 밟으면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2000원.
 
이중배기자(jblee@etnew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