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도 받고 친구도 사귀고...
새내기 돕는 고렙에겐 한아름 선물
 
‘뮤’ 온라인을 처음으로 즐기는 새내기 게이머에게 희소식이 있다. 처음 시작하는 캐릭터에게 의외로 막대한 이득을 안겨주는 이벤트가 시작된 것이다. 웹젠은 새내기들을 위한 ‘내 친구 시스템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실시키로 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히 경품을 주는 이벤트가 아니다. 새로 ‘뮤 온라인’을 시작하는 게이머에게 게임 내에서 직접 얻을 수 있는 이득을 주는 내용들이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한다.
 
시작이 반이다. 우선 시작하라.
 
‘뮤’ 온라인에 접속해 캐릭터를 만들자. 자신의 성향에 맞는 클래스를 선택해 캐릭터를 생성해 보자. 초반에 강력한 체력을 바탕으로 몸빵을 할 수 있는 클래스인 기사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클래스는 각각 특징이 있지만 법사는 초반에 레벨 100까지 키우는 것이 힘든 반면 이후 ‘고렙’으로 갈수록 레벨업에 탄력이 붙는다는 장점이 있다. 기사의 경우 초반 레벨업이 수월하지만 ‘고렙’으로 갈수록 레벨업시키기가 더딘 단점이 있다.
요정은 물론 엔지요정(에너지 스탯에 대부분을 할애한 요정)이나 민요정(민첩에 대부분의 스탯을 투자한 요정) 등 성향에 따라 다르지만 두 클래스의 중간쯤으로 선택하면 무리가 없을 듯 하다. 순전히 개인적이 취향으로 흑기사를 만들었다.(맞고 때리는 게 내 성질에 맞다 -_-;)
이벤트 기간 중에 새로 캐릭터를 만들면 원래 텅 비어있어야 할 인벤토리 창에 2개의 반지 아이템이 지급된다. ‘용사의 반지’와 ‘전사의 반지’다. 각각 해당 캐릭터가 레벨 40에 도달하면 용사의 반지를 필드에 드롭할 수 있고 레벨 80에 도달하면 전사의 반지를 드롭할 수 있게 된다.
‘드롭하면 뭐하나?’라고 의문을 가지는 게이머가 있겠지만 당연히 기존의 행운의 상자 등과 비슷하게 필드에 드롭하면 각종 아이템이 등장하게 된다. 각각의 반지는 ‘+6~+9’의 아이템을 90%의 확률로 얻을 수 있게 된다. 초반 40레벨에 ‘+6’ 이상의 아이템을 얻는다는 것은(물론 아이템을 장착 할 수 있어야 하겠지만) 초반 진행에 굉장한 수확이 될 수 있다. 운좋게도 ‘+6’ 이상의 부츠나 그 이상의 무기 아이템을 얻는다면 대박이다!! ^^ 저렙에게는 엄청난 양의 젠과 석을 아낄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이다. 또한 확률이 90% 이상이기 때문에 웬만큼 운이 없는 사람 아니면 모두 얻을 수 있다는 얘기.
 
새내기를 돕는 당신, 아름답다!
 
캐릭터를 만들어 게임을 즐길 준비를 마쳤다면 이제 본격적인 레벨업을 해야 한다. 하지만 뮤 대륙에 처음 발을 들여놓은 당신은 젠도 없고 장비도 없는 완전 무(無)의 상태다. 이 상황에서 거미와 버지드래곤을 잡으며 힘겹게 경험치를 먹는다는 것은 그야말로 멀고 험난한 길이 될 것이 분명하다.
‘뮤’ 초보 새내기 유저에게만 주어지는 특권인 도움 요청을 하자. -_-; 주위의 고렙들을 붙들고 무조건 도와달라고 말을 붙여보는 것이다. 혹자는 대답 없는 고렙들을 욕하지만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특출난 사교성, 그리고 끈질긴 의지가 있다면 고렙들에게 도움을 얻는 것은 어렵지 않다. ‘뮤’ 온라인 뿐 아니라 모든 온라인 게임의 장점은 커뮤니티가 아니겠는가!
또한 지금 벌이고 있는 이벤트 중 하나인 ‘뮤 새내기 베스트 스폰서를 뽑아라’ 이벤트를 빌미 삼아 고렙들을 꼬신(?)다면 광렙의 경험도 할 수 있다. 게다가 보너스로 자신이 추천한 스폰서가 베스트 스폰서가 되거나 자신의 추천 한번으로 소속 서버가 추천 상위 서버로 뽑힌다면 각종 서버 혜택이 생기니 일석이조의 기쁨과 이득이다.
 
‘뮤’ 온라인의 진정한 재미 ‘친구를 사귀자!’
 
‘뮤’ 온라인 뿐 아니라 모든 온라인 게임은 혼자 플레이 해서는 진정한 재미를 느끼기 어렵다. 온라인이라는 플레이 방식 자체가 친구들과 함께 여럿이 즐기는 것에 많은 부분을 할애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짧은 시간에 초보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고렙들의 도움 뿐 아니라 친구(고렙이면 당연히 더욱 좋다 ^^;)와의 파티를 통해 더 많은 경험치를 얻어야만 한다.
타 게임에도 많이 적용돼 있는 시스템인 파티시스템의 경우 ‘뮤’ 온라인은 더욱 강한 면모를 보여준다. 일명 ‘쫄’이라는 신조어를 만들기도 했던 ‘뮤’의 파티 시스템은 최대 150 내에서 레벨 차이가 나면 날수록 경험치의 이득이 높아진다. 쫄이 되는 저렙의 경우 경험치 이득이 별로 큰 의미를 주지 않지만 고렙에게는 상당한 이득이 있다. 따라서 ‘뮤’ 대륙의 게이머를 보면 "00 쫄 합니다"와 같은 말풍선을 해놓은 유저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내 친구 기능은 사냥할 때 파티의 개념에서 확장된 커뮤니티를 느끼게 해 주는 시스템이다. 넒은 의미에서 내 친구 시스템은 일종의 인터넷 메신저 같은 기능으로 보다 원활한 커뮤니티를 가능하게 한다. 평소에 알고 지내던 캐릭터의 캐릭명을 친구로 등록시켜 놓으면 언제든 그 친구의 접속 여부와 어느 서버에서 플레이 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 친구들끼리 모여 채팅방을 만들어 대화 할 수 있고 등록된 친구에게 메일도 보낼 수 있다. 메일을 보낼 때는 자신의 현재 아바타 상태를 서명처럼 함께 보낼 수 있다. 항상 같이 즐기는 길드원이라면 문제가 없지만 한 때 도움받던 친구나 예전에 알던 친구를 만나고 싶을 때는 불편했던 것이 사실이다. 전부는 아니지만 상당부분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고 추억의 ‘뮤앤(뮤를 즐기며 사귄 게임 애인)’을 찾을 수도 있을 것이다. ^^
친구를 사귀면 ‘뮤’ 온라인을 더욱 편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여러 시스템을 알아보았다. 이와 더불어 우정을 확인하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이름하여 ‘뮤 새내기 베스트 프렌드를 찾아라’이다. 새내기 퀘스트를 통해 얻은 ‘용사의 반지’와 ‘전사의 반지’를 던졌을 경우 90%를 제외한 나머지 10%의 확률로 나오는 아이템인 ‘우정의 돌’을 베스트 프렌드에게 선물하자.~ 친구가 많은 사람은 더욱 유리하다. 우정의 돌을 로렌시아에 있는 ‘황금의 궁수’ NPC에게 가져가 등록하면 많이 등록한 순위별로 다양한 상품을 받는다. 친구를 많이 사귀어 두면 유리하지 않을까~ 아님 초보 유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면서 이를 미끼로 우정의 돌을 획득하는 방법도 있겠다.
 
[뮤 운영자 25시] 사소한 문제로 회사 방문할 때 가장 난감
 
‘뮤’ 운영자로 일하다 보면 많은 유저를 만나게 된다. 유저 중에는 관리하는 서버 내에 분쟁을 해결해 달라거나 각종 대고객 서비스를 이용(원터치 서비스, 콜미서비스 등)할 때 느끼는 불만 내지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도 있다. 많지 않지만 가끔 직접 찾아오는 유저도 보게 된다.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지만 미흡한 점이 많다는 것을 느낄 때가 한 두번이 아니다.
운영을 하면서 몇몇 안타까운 일들을 겪게 된다. 바로 유저들이 회사로 찾아오는 경우다. 심각한 문제일 때는 방문이 당연하지만 의외로 사소한 문제를 들고 찾는 경우도 있다.
전에는 먼 지방에서 어떤 유저분이 찾아왔다. 힘들게 물어물어 찾아오신 유저의 요청은 아주 간단한 것이었다. 계정 비밀번호를 알기 위해 정하는 질문과 답변을 바꾸려는 목적이다. 원터치서비스나 콜미서비스를 이용하면 수고를 덜 수 있는 부분이었는데 안타까웠다. 또 공지사항 및 홈페이지에 나온 업데이트 내용을 모르고 있다가 피해를 본 유저도 많다는 것을 안다. 이와관련 운영 원칙상 다른 유저와의 형평성 때문에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뮤’를 사랑하시는 뮤티즌의 답답함을 해소시킬 수 있는 채널이 아직까지 많이 부족해 일어나는 일인 만큼 우리 ‘뮤’ 운영팀에서는 2004년에는 보다 철저하고 정확한 고객서비스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또한 보다 많은 대고객 서비스를 위한 채널 확보를 위해 콜센터의 기술적 증강을 이뤄 서비스에 만전을 기할 것을 약속드린다. <뮤 운영자>
 
‘뮤 새내기 베스트 스폰서’를 뽑아라
 
△베스트 스폰서 : ‘뮤’ 초보 게이머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준 1000명의 ‘베스트 스폰서’에게 ‘축복의 보석 한 인벤’, ‘노트북 컴퓨터’, ‘디카’, ‘MP3 플레이어’ 등 푸짐한 선물 지급
△베스트 스폰서 서버 혜택 :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상위 3개 베스트 스폰서 서버에 4월 1일~7일까지 7일 동안 몬스터 체력수치 20% 하락과 백색 마법사 하루 당 출현 회수 증가(1위 : 9회, 2위 : 7회, 3위 : 5회) 혜택 적용
△ 베스트 스폰서 추천자 : ‘베스트 스폰서 1위’를 추천한 모든 ‘뮤’ 초보 게이머에게 ‘축복의 보석’ 지급
 
글(camiyu95@hotmail.com)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