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과 발 이용한 스릴만점 액션
체감형 게임 7만대 판매 빅히트
 
’여러분이 게임 속 주인공’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앞세워 등장한 PS2용 체감형 게임 ’아이토이(Eye Toy)’가 출시 3개월여 만에 스테디셀러로 안착했다.
지난해 12월 4일 정식 발매 후 첫 타이틀 ’아이토이 플레이’가 현재까지 7만대 가까운 판매고를 올렸다. 입 소문이 퍼져 판매량은 물론 구입 문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측의 설명이다. 전 세계적으로도 250만장 이상 판매된 월드 히트작이다.
‘아이토이’를 이용해본 게이머들은 ’색다르다’는 점을 ‘아이토이’의 가장 큰 장점으로 주저없이 말한다. 압구정동 신미숙씨(22)는 "전에 유행했던 스티커 사진을 동영상으로 보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마치 영화 속 주인공처럼 자신의 모습이 게임에 등장하고 영화 세트장에서 연기를 펼치는 주연 배우 같은 체험에 호기심을 느낀다는 것이다.
실제로 아이토이는 플레이스테이션이 지향하는 멀티미디어의 역할을 잘 보여준다. 특히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 기능에 집중된 게임의 기존 역할을 육체적 차원으로까지 확대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앉아서 버튼을 누르며 하는 대부분의 비디오 게임과 달리 신체를 움직이며 즐기는 게임이기 때문이다. 모션 센스 앞에서 몸 동작을 펼치면 이것이 게임 속에서 물체를 치거나 만지는 동작으로 나타난다. 20대 이상 성인 남녀가 다이어트용으로도 구입하는 이유다.
청소년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사교모임이나 파티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고 폭력성이나 잔인성이 배제돼 있어 홈엔터테인먼트로 손색이 없다. 손과 눈의 상호 작용부터 각 신체 기관을 활달하게 움직이며 하는 게임이어서 성장기 어린이에게 매우 유용하다. ‘아이토이’가 이처럼 단 시일에 성공할 수 있었떤 것은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성능의 카메라와 마이크로폰, 모션 센서를 갖추고 있기 때문으로 보고있다.
SCEK는 다음달 말 유명 댄스 가수가 부른 6개 곡을 삽입해 댄스 부문을 특화시켜 만든 ’아이토이 : 그루브’를 판매할 예정이다.

출시 기종 : 플레이스테이션2
출시일 : 2003년 12월 4일
가격 : 5만9000 원(USB 카메라 포함)
제작사: SCEE
유통사 : SCEK
미디어 형식 : DVD-ROM
패키지 : 아이토이(USB 모션 인식 카메라) 동봉
한글화 : 한글 자막
게임 가능 인원 : 1-4 명
 
임동식기자(dslim@etnew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