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운의 액션스타 ‘브루스 리’의 걸작 모음
 
전설적인 홍콩의 액션배우 ‘이소룡(브루스 리)’ 사후 30주년을 기리기 위해 그가 주연으로 출연한 주요 영화를 DVD로 모은 특별 세트. 40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나 73년 33세의 전성기에 의문의 죽음을 당하기 까지 이소룡이 주연으로 출연한 ‘당산대형’(Bruce Lee : The Big Boss) ‘정무문’(Bruce Lee : Fist of Fury) ‘맹룡과강’(Bruce Lee : Way of the Dragon ) ‘사망유희’(Bruce Lee : The Game of Death) 등 4편을 담았다. 이와함께 특별 편집한 대화형 매뉴와 장면선택, 극장용 예고편을 묶은 보너스 디스크가 포함됐다.
홍콩에서 유례없는 대성공을 거두며 이소룡을 스타덤에 올린 ‘당산대형’과 그가 직접 감독, 주연한 ‘맹룡과강’ 등 수록된 4편의 영화 모두 누구도 흉내내기 어려운 이소룡만의 화려하면서도 강력한 액션 장면이 압권이다. 포스트 이소룡 시대에 홍콩 액션영화계를 이끌어온 성룡, 홍금보, 주윤발, 이연걸 등과는 다른 차원의 액션이 볼만하다. DVD세트 자체가 가죽 케이스로 만들어져 이소룡의 팬이거나 액션 마니아들이라면 소장 가치도 높다.
인기 절정기에 명을 달리한 이소룡의 사인은 30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풀리지않는 미스터리로 남아있다. 그러나 그가 액션 영화사에 남긴 족적만큼은 세월이 지나도 변치 않고 있다. 이소룡이 중국어권 영화배우 중 왜 아직까지도 최고의 지명도를 지닌 스타로 불리워지는 가를 가늠케 하는 작품들이다.
 
이소룡 컬렉션(jblee@etnew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