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즈업 - 나이트 온라인
 
게임 속 하늘이 아름답다고 느껴본 적이 있나. 땅만 바라보며 마우스를 눌러 대는 게임이 지겨워질 때 나이트 온라인의 세계로 들어와 하늘을 바라보라. 하얀 구름과 창공의 독수리··· 푸른 하늘이 아름답게 느껴지는 순간 당신은 진정한 3D 온라인 게임의 매력에 빠져들게 될 것이다.
나이트 온라인은 온라인 상에 중세 유럽의 세계와 고대 그리스·로마의 문화를 융합시킨 세계를 구현한 풀 3D 온라인게임이다. 나이트 온라인의 세계는 앞으로 이집트의 피라미드나 중국의 만리장성과 같은 전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흡수해 독자적인 세계를 구축해 나가게 된다.
나이트 온라인은 국내 최초로 파티 플레이를 성공시킨 온라인 게임이다. 레벨 업 노가다와 아이템의 획득, 그리고 지존을 꿈꾸는 것이 온라인 게임의 모든 것이 아니다. 서로 도와가며 레벨을 올리는 파티 시스템, 비싼 아이템으로 캐릭터를 장식한 플레이어보다 매너 좋은 플레이어가 우대 받는 온라인 게임. 나이트 온라인의 세계로 여러분들을 초대한다.
나이트 온라인의 가장 큰 특징은 플레이어들 간의 대규모 전쟁이다. 플레이어는 계정 등록 후 첫번째 캐릭터를 생성할 때 인간 종족의 국가인 ‘엘모라드’와 마족의 국가인 ‘카루스’ 중 한 국가를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승리를 위해 같은 국가의 플레이어들과 힘을 합쳐야 한다.
전쟁을 통해 영웅이 된 유저는 국왕으로부터 작위와 포상금을 지급 받는다. 더 나아가 전쟁 영웅은 성주가 되고, 영주가 돼 도시를 지배할 수 있다.
가상의 세계에서 자신만의 아바타를 통해, 모험과 성장을 경험하며 새로운 미디어 기반에 의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새 친구들을 사귀고 자신의 사회성을 높일 수도 있다. 또 게임을 통해 유저들의 내면에 잠재돼 있는 욕구를 발산할 수 있는 통로를 제공하는 등 강력한 매력으로 다가서는 게임이다.
유저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게임, 끊임 없이 진화하는 게임. 바로 나이트 온라인이다.
 
게임시스템
 
나이트 온라인은 중세 팬터지의 풀 3D 온라인게임이며 가장 큰 특징은 조직적인 전쟁이다. 유저들은 계정 등록 시 자신의 나라를 선택하며 상대방 국가의 성을 공격해 전쟁을 벌이게 된다.

△대규모 전투=자체 개발한 캐릭터 LOD기술을 이용해 한 화면에 100명 이상의 캐릭터가 나타나도록 제작됐다. 전쟁의 특성상 한 지역에 많은 유저들이 모이는 서버의 부하를 해결한 안정적인 서버 시스템도 갖췄다.

△공성전=성문을 부수기 위한 충차, 효과적인 원거리 공격을 위한 투석기, 성채 방어를 위한 가드타워 등의 공성 무기를 유저들이 조정해서 성을 공략하게 된다.

△부대 편성=일반 팬터지에서 많이 사용되는 파티 구성이 아닌 부대 구성을 시스템적으로 제공한다.
 
특기사항
 
△두 국가에 속한 유저들의 전쟁=나이트 온라인은 기존 온라인 RPG 게임의 레벨 업·아이템 체계가 가진 단조로움을 탈피하기 위해 독자적인 전쟁시스템을 구축했다. 플레이어는 자신이 속한 국가의 승리라는 공통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적국의 플레이어와 전투를 벌이는 과정에서 더욱 강력한 연대감과 동료의식을 느낄 수 있고 다양한 캐릭터·마법 간의 상성으로 인해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몰입감 살리는 3D 1인칭 시점=나이트 온라인은 뛰어난 몰입감과 함께 3D 게임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1인칭 시점을 기본 설정으로 채택했다. 그리고 플레이어의 편의를 위해 쿼터 뷰 방식과 카메라의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3인칭 시점 및 게임 플레이의 녹화 기능을 지원한다.

△유저들에 의한 도시의 발전=기존 온라인 RPG의 고정된 세계와 달리 나이트 온라인의 세계는 플레이어들에 의해 발전한다. 영주나 황제가 된 플레이어는 자신의 국가나 도시에 속한 유저들로부터 세금을 거두어 경기장을 건설하거나 신전을 증축할 수 있다. 도시간의 개발 경쟁은 플레이어들에게 또 다른 재미가 된 것이다.

△사회성=나이트 온라인은 기존 온라인 RPG 게임의 '아이템 획득 위주 플레이'와 달리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자신의 불완전한 능력을 보충 받아야 원활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나이트 온라인에서 친한 친구는 강력한 아이템보다 중요하며 이런 사회성으로 인해 전쟁에 필히 요구되는 대규모 커뮤니티(부대)의 형성을 가능토록 했다.
 
캐릭터
 
나이트 온라인에는 다른 종족으로 이뤄진 ‘엘모라드(Elmorad)’와 ‘카루스(Karus)’ 등 두 국가가 존재하는데 플레이어는 하나의 서버에서 하나의 국가만을 선택할 수 있다. 지금까지 등장했던 온라인 게임 대부분은 캐릭터의 레벨을 높이고 성능이 좋은 아이템을 구하는 데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는 반면 나이트 온라인은 자신이 속한 국가의 승리를 위해 대규모 전쟁 그리고 도시의 점령을 위한 전략적인 클랜 구성 등 좀더 큰 목표를 가지고 있다.

△엘모라드=‘엘모라드’는 변화의 신 ‘파토스’를 봉인시킴으로써 대륙을 구한 마네스 국왕의 왕국이다. 아도니스 대륙 서쪽 해안의 작은 왕국이었던 엘모라드는 ‘파토스’의 폭주로 인해 멸망한 다섯 왕국의 유민들을 흡수함으로 새로운 번영기에 접어들고 있다. 그러나 ‘엘모라드’의 짧은 평화는 이스칸즈 산맥 북쪽의 루퍼슨 성을 거점으로 건국된 ‘카루스’에 의해 위협 받고 있다.

-바바리안=직업:전사. 강인한 체력과 힘을 소유한 엘모라드 최강의 전사

-엘모라드=(남자·여자)직업:전사, 사제, 마법사, 로그. 다양한 능력을 겸비한 종족으로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카루스=파괴신 ‘파토스’와의 7년 전쟁 이후 아도니스 대륙에서 새로 태어난 종족이다. 변화의 신 ‘파토스’의 폭주를 제압하기 위해 마지막 까지 싸웠던 영웅들의 후예로 자신들을 바라보는 차가운 시선과 핍박을 피해 카루스의 영웅 ‘지그에논’을 따라 황량한 빙하에 버려진 루퍼슨 성에 자신들만의 국가를 세웠다. 그들은 고대의 제사장과 죽은 자를 다루는 금지된 마법을 부활시켰으며 자신의 직업에 맞게 신체를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개발했다.

-아크투아렉=직업:전사. 강인한 체력과 힘을 소유한 엘모라드 최강의 전사

-투아렉=직업:사제, 로그. 타고난 재능으로 카루스에서 사제와 로그의 역할을 맡고 있다.

-링클투아렉=직업:마법사. 선천적으로 작은 체구와 약한 힘은 그들의 지능과 마성을 일깨우는 역할을 했다. 카루스에서 마법사의 역할을 하고 있다.

-퓨리투아렉=직업:사제. 카루스에서 유일한 여자 종족이다. 비록 여자이지만 강력한 치료능력과 강인한 체력을 가질 수 있다.
 
관리자(webmaster@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