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중국에서 베타서비스를 개시한 한국 온라인게임 숫자가 현지 게임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상용서비스에 나선 게임들도 중국산과 대등한 시장지배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아이파크베이징사무소의 대니얼 콴 소장이 28일 공개한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중국에서 오픈베타서비스를 개시한 한국 온라인게임은 모두 16개로 중국산 제품 13개를 앞질렀다. 또 상용서비스에 들어간 온라인게임도 4개로 5개인 중국산에 비해 뒤지지 않는 경쟁력을 보였다.

이 같은 상황은 오는 2007년 4200만명 수준으로 급증할 중국 온라인게임 유저층을 감안했을 때, 시장선점과 마케팅효과 측면에서 한국 온라인게임의 높은 시장성을 입증한 수치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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