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과 KTF가 손을 잡고 모바일게임시장에 진출한다.

 23일 CJ인터넷(대표 송지호)은 KTF와 차세대 모바일게임개발 및 배급(퍼블리싱)에 관한 제휴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CJ인터넷은 국내외 게임콘텐츠와 직접 개발한 창작게임을 KTF에 제공하게 되며, KTF는 자사 이동통신 고객들을 대상으로 멀티팩, 매직엔 등 게임전용 유무선 사이트를 통해 이들 콘텐츠를 서비스하게 된다.

 이번 제휴는 특히 게임포털 넷마블을 통해 국내 웹게임시장을 평정해온 CJ인터넷이 KTF와 손을 잡고 모바일게임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것이어서 아직은 절대강자가 없는 현 국내 시장 구도를 송두리째 흔들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양사는 게임전용폰을 통해 서비스되는 한층 진화된 게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삼성전자가 올 연말 첫 출시할 게임전용폰은 ‘ARM9’ 마이크로프로세서에 별도의 3차원가속 그래픽카드를 탑재했을 뿐 아니라 이용자 편의성을 위해 게임기와 흡사한 버튼구조 및 유저인터페이스(UI)를 갖추고 있다.

 CJ인터넷은 우선 싱글플레이 게임을 시작으로 유무선 연동게임 및 네트워크게임까지 단계적으로 게임 개발을 추진, 내년 말까지 총 30여개의 모바일게임을 제공할 계획이다.

 송지호 CJ인터넷 사장은 “모바일게임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KTF의 이동통신시장 기반과 CJ인터넷의 경쟁력 있는 게임콘텐츠가 만나 윈윈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어 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진호기자 jholee@etnews.co.kr

2004-09-24 09:09 (출처)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